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8,210개 분석

[이넷뉴스] 한샘이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8,21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0,435개와 비교하면 5.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현대리바트, 퍼시스, 시디즈,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오하임아이엔티 순으로 분석됐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3,955, 미디어지수 667,956, 소통지수 1,010,627, 커뮤니티지수 907,757, 시장지수 3,337,695, 사회공헌지수 48,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16,63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951,799와 비교하면 2.37% 상승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32,215, 미디어지수 416,600, 소통지수 367,259, 커뮤니티지수 859,140, 시장지수 961,229, 사회공헌지수 80,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6,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53,687과 비교하면 6.31% 하락했다.
3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490, 미디어지수 178,688, 소통지수 135,641, 커뮤니티지수 162,743, 시장지수 1,896,710, 사회공헌지수 48,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6,04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94,716과 비교하면 9.00% 하락했다.
4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287, 미디어지수 126,605, 소통지수 140,164, 커뮤니티지수 690,977, 시장지수 491,342, 사회공헌지수 96,8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3,23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74,777과 비교하면 17.91% 하락했다.
5위 퍼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670, 미디어지수 85,875, 소통지수 159,086, 커뮤니티지수 154,658, 시장지수 800,738, 사회공헌지수 78,4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6,49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20,419와 비교하면 4.2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주방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주방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0,435개와 비교하면 5.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75% 하락, 브랜드이슈 9.87% 상승, 브랜드소통 4.29% 상승, 브랜드확산 15.05% 상승, 브랜드시장 8.72% 하락, 브랜드공헌 3.0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진태 한샘 대표는 지난 27일 "회사의 월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10% 이상 증가하거나 주가가 10만 5천 원에 도달할 때까지 최저임금만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김 대표는 지난달부터 최저임금을 적용한 월급 191만 원만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샘은 지난해 원자재 비용 상승과 아파트 거래 감소 등으로 인해 전년보다 26.9% 줄어든 68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 영업이익 역시 전년 동기보다 60.2% 감소했다.
[이넷뉴스=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 [단독] SK, 액화석유가스 LPG 브랜드평판 1위···삼성중공업·한국가스공사 뒤쫓아
- 녹십자엠에스, 건강관리장비 브랜드평판 1위···에스디바이오센서·한국비엔씨 상위권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브랜드평판 1위···락앤락 2위로 내려앉아
- 진원생명과학, 생물공학 브랜드평판 1위···알테오젠·에이비엘바이오 상위권
- [단독] SK이노베이션, 석유화학 브랜드평판 1위···LG화학·한화솔루션 2·3위
- 코웨이, 가정용품 브랜드평판 1위···파세코·위닉스 2·3위
- 영풍제지, 종이목재 브랜드평판 1위···"한솔제지·국일제지 상위권”
- [단독] LG에너지솔루션, 전력저장장치 ESS 브랜드평판 1위··삼성SDI·씨아이에스 뒤쫓아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브랜드평판 1위···"비트컴퓨터·유비케어 상위권"
- 한섬, 섬유의류 6월 브랜드평판 1위···F&F·신세계인터내셔날 2·3위
- [단독] 대한전선, 전기장비 브랜드평판 1위···LS·범한퓨얼셀 뒤쫓아
- HMM, 해운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1위···"팬오션·대한해운 상위권"
- 삼천리자전거, 레저장비 브랜드평판 1위···손오공·이녹스 뒤이어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7월 브랜드평판 1위···"엘앤에프 3위 됐다"
- 대한항공, 항공 7월 브랜드평판 1위···한진칼·아시아나항공 상위권
- [단독] 한국가스공사, 도시가스 브랜드평판 1위···대성에너지·지에스이 뒤쫓아
- 한샘, 가구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뒤쫓아
- [특징주] 한샘 주가 하락···레이어드 홈 겨냥 제품 선보여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뒤쫓아
- 에이스침대, 가구 상장기업 10월 브랜드평판 1위···한샘·지누스 뒤쫓아
- 한샘, 가구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 1위···에이스침대·현대리바트 뒤이어
- [특징주] 한샘 주가 상승···중소기업 30개사 한샘몰·한샘디자인파크 입점 지원
- [친환경 특징주] 한샘 주가 하락···‘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상 수상
- 표준협회, 한샘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수여
- 한샘, 가구 상장기업 12월 브랜드평판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뒤이어
- 한샘, 가구 상장기업 1월 브랜드평판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뒤이어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