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892,095개 분석

한섬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이넷뉴스)
한섬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이넷뉴스)

[이넷뉴스] 한섬이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892,09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4,256,181개와 비교하면 12.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섬, F&F, 신세계인터내셔날, 효성티앤씨, 한세실업, 휠라홀딩스, 신원, 영원무역, LF, 배럴, 제이에스티나, 전방, 덕성, 백산, 크데즈컴바인, BYC, 까스텔바작, 비비안, 신성통상, 좋은사람들, 화승엔터프라이즈, 대현, 코웰패션, 골드퍼시픽, DI동일, 대원화성, 패션플랫폼, 방림, 윌비스, 국동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그래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대표 김민덕)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493, 미디어지수 228,000, 소통지수 1,250,656, 커뮤니티지수 891,333, 시장지수 426,833, 사회공헌지수 86,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7,32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85,899와 비교하면 80.14% 상승했다. ​

2위 ​F&F(대표 김창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045, 미디어지수 68,144, 소통지수 156,452, 커뮤니티지수 210,193, 시장지수 2,764,518, 사회공헌지수 24,6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6,98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473,604와 비교하면 3.07% 하락했다.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이길한) 브랜드는 참여지수 81,981, 미디어지수 102,551, 소통지수 139,328, 커뮤니티지수 895,524, 시장지수 590,914, 사회공헌지수 13,2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3,59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62,632와 비교하면 28.84% 하락했다. ​

4위 효성티앤씨(대표 김치형)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022, 미디어지수 156,145, 소통지수 213,252, 커뮤니티지수 129,995, 시장지수 781,392, 사회공헌지수 42,0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5,85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03,008과 비교하면 0.75% 상승했다. ​

5위 한세실업(대표 김익환·조희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550, 미디어지수 64,758, 소통지수 131,047, 커뮤니티지수 896,516, 시장지수 372,373, 사회공헌지수 15,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8,30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71,958과 비교하면 35.53%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섬(대표 김민덕)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섬 브랜드는 여성의류 제조, 판매를 하고 있다. 백화점과 아울렛, 직영점, 자사 온라인몰 등을 통해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TIME, TIME HOMME MINE, SYSTEM, SYSTEM HOMME 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

이어 "2022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18.46% 하락, 브랜드이슈 4.48% 상승, 브랜드소통 14.20% 하락, 브랜드확산 11.82% 하락, 브랜드시장 13.12% 하락, 브랜드공헌 17.9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3일 한섬은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에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의 면세 1호 매장을 열었다. 

브랜드 고급화를 통한 ‘화장품’ 사업 확장으로 본격적으로 뷰티 영역으로 영역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이넷뉴스=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