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넷뉴스] 환경부와 카카오가 탄소중립 실천확산을 위해 손을 잡았다.환경부(장관 한화진)와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26일 경기도 성남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화진 장관과 권대열 카카오 씨에이(CA)협의체 이에스지(ESG)위원장이 참석했다. 카카오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계열사인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도 업무협약에 함께 한다.업무협약으로 환경부와 카카오는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대국민 탄소중립 생활실천 운동(캠페인) 추진 ▲카카오 직원(건물)의 탄소중립
[이넷뉴스] 포스코가 블루카본과 수산자원 증진을 위해 관련 기관과 함께 바다숲을 조성한다.포스코는 24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 및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과 블루카본과 수산자원 증진을 위한 바다숲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4자는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수산자원 및 생물다양성 증진 ▲건강한 바다생태계 보전 및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활성화 ▲해조류 등 바다숲 블루카본 국제인증 노력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포스코와 해양수산부는 이번 협약 이후 2024년 5월부터 2027년까지 국비
[이넷뉴스] 신세계아이앤씨(대표 형태준)가 국내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16개 파트너사와 함께 ‘가플지우 캠페인’에 참여한다.가플지우 캠페인은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 바다’의 줄임말로 플라스틱 물질 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 문화 선도와 해안정화 활동을 통한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열린 친환경 캠페인이다.신세계아이앤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째 가플지우 캠페인에 참여한다. 올해는 이마트, 테라사이클, 한국피앤지, 해양환경공단 등 총 16개 파트너사가 국내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뜻을 모았다.가플지우 캠페인 참여하는 16개사는
[이넷뉴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자사가 운영하는 코스메틱 브랜드를 통해 플로깅(쓰레기 줍기) 행사부터 기부 활동까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먼저 4월 한 달 동안 스웨덴 네추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의 인기 제품인 스프루스 라인과 히노키 라인의 판매 수익금 5%를 환경 단체에 기부한다.라부르켓은 친환경 자연주의 브랜드를 표방하는 브랜드로 100% 재활용된 종이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상품을 대용량으로 제작해 불필요한 폐기물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
[이넷뉴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운영하는 국립청소년생태센터(원장 오재법, 이하 생태센터)는 부산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이조경, 이하 진흥센터)와 부산광역시 청소년활동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2024년 7월 개원을 앞두고 있는 생태센터는 천연기념물 제179호(철새 도래지)로 지정된 을숙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동식물의 생태를 쉽게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생태센터와 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운영 활성화를 위해 향후 생태관련 청소년활동사업, 정책
[이넷뉴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환경부 홍보대사에 위촉됐다고 밝혔다.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구의 날 54주년 기념 2024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1년동안 ‘우리의 탄생(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환경부와의 협력을 통해 쿵야가 기후변화 홍보대사로 활
[이넷뉴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함께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를 위한 시범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오산시 아파트 단지 두 군데와 충남 천안시 아파트 단지 세 군데가 시범사업에 참여했다. 시범사업에 참여한 아파트 단지에는 화장품 유리병 수거함이 설치됐으며, 분리배출된 화장품 유리병은 오산물류센터에서 1차 선별을 거쳐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유리병 재활용 회원사로 반입 후 선별과 파쇄 등의 공정을 거치게 된다.이후 아모레퍼시픽그룹 1차 용기 협력사인 베르상스퍼시픽의 재활용
[이넷뉴스] CJ제일제당은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사용된 햇반 용기를 수거해 가치 있는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협업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즉석밥 용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가 햇반 용기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다음달 1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5천 명의 참가자에게는 수거용 박스가 제공되며, 7월 1일까지 30개 이상의 햇반 용기
[이넷뉴스] 에코마일리지 적립이 더 손쉽고 편리해진다.현대자동차∙기아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 기반의 차량 운행 정보와 서울시 승용차용 에코마일리지 제도를 연동해 주행거리 입력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녹색실천 운전마일리지의 시범운영을 통해 현대자동차∙기아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최초로 지원한다고 밝혔다.서울시의 에코마일리지는 서울시의 대표 친환경 정책으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에너지를 아끼거나 온실가스를 줄인 만큼 마일리지 형태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지방세 납부에 활용 가능하다.지금까지는 승
[이넷뉴스]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는 임직원들이 지난 14일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서울 홍대거리 주요 상권마다 쓰레기통을 비치하고, 담배꽁초, 광고지 등 길바닥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명륜진사갈비 환경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8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수거된 쓰레기만 약 200kg에 달한다.명륜진사갈비는 지난 3월 22일부터 10일간 진행된 ‘2024 제62회 진해군항제’에서는 축제장 곳곳에 쓰레기통을 비치하고 직접 수거하며 친환경 축제로 거
[이넷뉴스] 서울시내 모든 대중교통 수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가 지난 5일 누적 판매 100만장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기후동행카드의 두 달여간의 이용현황과 성과를 분석한 결과, 시민들의 실질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 것으로 확인됐다.시는 지난 3월 8일~11일,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82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용자의 4%, 127명이 ‘상시 이용하던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을 많이(월 20회 이상) 이용했다’고 응답했다.전체 응답자(2,823명) 중 56.2%에
[이넷뉴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원장 정재경, 이하 미래환경센터)는 지난 6일 청소년운영위원회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4조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 정책이나 청소년시설의 운영사항, 각종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평가하는 등 청소년이 시설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시설 운영에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이 반영되어 운영되는 청소년자치기구이다.미래환경센터는 개원 이후부터 꾸준히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이넷뉴스] 롯데물산이 식목일을 앞둔 4일 석촌호수 동호 주변 녹지에 관목 및 교목 약 1만 그루를 식재하며 환경 보호 및 아름다운 지역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송파구청과 함께하는 ‘공원 돌보미’ 사업의 일환으로 도심 내 녹지를 조성하고 건강한 송파나루 공원을 만들기 위해 3년째 이어오고 있다. 롯데물산 임직원 봉사자와 송파구청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석촌호수 동호 주변 녹지에 영산홍과 배롱나무 약 1만 그루를 식재했다. 특히 올해도 폐 PET병에서 추출한 재활용 섬유 원사로 만든 친환경 단체복을 입고 참여해
[이넷뉴스] 서울시가 제79회 식목일과 제2회 세계 쓰레기 없는 날(제로 웨이스트 데이, 3월 30일)을 기념,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 제고를 위한 ‘기후동행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일상 속에서 한 번 쓰고 버려지는 재활용품을 모아 가져오면 봄꽃화분을 제공하고, 식재까지 체험할 수 있는 형식이다.‘봄꽃화분 줄게~ 재활용품 다오!’라는 슬로건으로 추진되는 이번 캠페인은 생활 속 분리배출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동행매력 정원도시 서울’ 행사와 연계해 진행된다. 3월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이넷뉴스] LG생활건강이 지역사회와 함께 도심 공원을 새들의 보금자리로 새롭게 조성했다.LG생활건강은 지난 26일 울산 양정동 오치골공원에서 울산 북구청과 울산 생명의숲, LG생활건강 울산·온산공장 등 지역사회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무 1,400그루를 심는 식재 행사를 개최했다.LG생활건강은 지역사회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도시 숲 조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는 생물 다양성 보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꿀벌의 서식지를 확대하고자 ‘꿀벌 공원’을 조성한
[이넷뉴스] 롯데마트는 지난 26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에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함께 폐현수막 업사이클 사업 착수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착수식에는 김덕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환경산업지원본부장,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등이 참석했다.착수식은 지난해 23년 5월에 경기도환경에너지진흥원과 맺은 업무협약의 후속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폐현수막 재활용 및 업사이클링(재활용품에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쓰임새를 더 좋게 만들어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통해 '경기도 내 폐자원 순환에 대한 인식 확대'와
[이넷뉴스] 세계자연기금(WWF)은 23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지구를 위한 1시간 불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스아워’는 환경 보호와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이다.이번 행사에 국내 웨딩홀 기업 중 하나인 '더채플앳청담, 더채플앳논현'에서도 새로운 힘을 보태고자 참여 의사를 밝혔다. '더채플'은 예비 신랑신부들에게 가장 핫한 웨딩홀 브랜드로 특히 강남 지역에 화려한 조명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는 웨딩홀의 랜드마크라
[이넷뉴스] 국내 기업 대표들이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ByeBye Plastic, BBP)’를 통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범국민적 실천운동을 통해 일상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환경부가 추진하는 캠페인을 의미한다. 공공기관이나 기업 대표 또는 일반 국민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사항 등이 담긴 내용을 촬영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19일 아모레퍼시픽그룹 이상목 대표는 플라스틱 줄이기 범국민 실천 운동
[이넷뉴스]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대표 지경영)는 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기후위기 대응과 취약계층 지원’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지경영 옥스팜 코리아 대표, 폴 클레멘슨(Paul Clementson) 주한영국문화원장, 개러스 위어(Gareth Weir) 주한영국대사관 부대사 및 영국 동문 10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위기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생생한 경험과 통찰을 공유하고 솔루션을 찾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한영국문화원과 주한영국대사관, 옥스팜이 함께 주최, 주관한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이넷뉴스]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1월 국립생태원과 함께 경북 영양군에 위치한 ‘장구메기 습지’ 보존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장구메기 습지’는 약 38,000m² 규모의 면적을 가진 산지 습지다. 특히, 우수한 자연성과 더불어 멸종위기종을 포함한 주요생물 20여 종이 서식해 보전 가치가 높다.KT&G와 국립생태원은 습지 본연의 기능을 유지하여 생물 다양성을 증진시키고, 지속적인 보전‧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복원공사를 진행했다. 양사는 세굴 현상이 발생한 습지 수로를 복구하고, 토사 유입 방지를 위한 목책과 토낭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