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 실시

[이넷뉴스] 2022년 6월 액화석유가스 LP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8일 액화석유가스 LPG 관련 상장기업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SK,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가스공사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액화석유가스 LPG 관련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액화석유가스 LP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00,56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액화석유가스 LP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액화석유가스 LP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SK, 삼성중공업,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한국조선해양, GS, 포스코홀딩스, 팬오션, 현대미포조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삼강엠앤티, 한국카본, 대한해운, HSD엔진, 비에이치아이, 삼천리, 동성화인텍, 지역난방공사, 대창솔루션, HJ중공업, 엔케이, 케일럼 순이었다.
액화석유가스 LP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대표 최태원·장동현·박성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0,688, 미디어지수 588,019, 소통지수 1,453,144, 커뮤니티지수 1,361,422, 시장지수 1,110,4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33,734로 분석됐다.
2위 삼성중공업(대표 정진택)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1,033, 미디어지수 1,232,465, 소통지수 1,191,727, 커뮤니티지수 686,927, 시장지수 347,92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80,074로 분석됐다.
3위 한국가스공사(대표 채희봉)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956, 미디어지수 439,415, 소통지수 1,276,438, 커뮤니티지수 1,157,268, 시장지수 250,385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3,462로 분석됐다.
4위 한국전력(대표 정승일)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040, 미디어지수 560,966, 소통지수 523,753, 커뮤니티지수 552,580, 시장지수 940,0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9,378로 분석됐다.
5위 한국조선해양(대표 가삼현, 정기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753, 미디어지수 441,963, 소통지수 373,797, 커뮤니티지수 431,534, 시장지수 431,495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9,54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액화석유가스 LP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SK(대표 최태원·장동현·박성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LPG는 Liquefied Petroleum Gas 약자로, 우리말로는 액화석유가스라고 불리며 주로 프로판(Propane, C3H8)과 부탄(Butane, C4H10)을 말한다. SK 브랜드는 전국 500여 개의 충전소를 통해 소비자에게 가정·상업용, 차량용 LPG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정유사와 석유화학사 및 철강, 제지, 요업 등 주요 산업체에 연료용, 원료용 LPG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6월 액화석유가스 LP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22개 액화석유가스 LP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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