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ESG 가치경영 기반 지속가능한 기업경쟁력 강화

업무협약식 후 한샘 최성원 전무(왼쪽에서 세 번째)와 KSA 박병욱 산업표준원장(왼쪽에서 네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표준협회 제공)
업무협약식 후 한샘 최성원 전무(왼쪽에서 세 번째)와 KSA 박병욱 산업표준원장(왼쪽에서 네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표준협회 제공)

[이넷뉴스] 26일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한샘(대표이사 김진태) 상암사옥에서 한샘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샘은 ESG 가치경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보호(E), 동반성장(S), 공정구조(G) 분야별 전략을 수립했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안전문화팀을 신설해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의 안전보건을 위해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안전보건경영진단, 관련 리스크 파악 및 평가 등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운영 추진해왔다.

이를 통해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충족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한국표준협회 박병욱 산업표준원장은 “한샘의 ISO 45001 인증 획득을 축하한다. 본 인증을 통해 한샘이 안전보건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더욱 더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샘은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22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샘은 특히 환경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ESG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한샘은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기준 ‘스코프(Scope)’를 가장 높은 수준인 ‘스코프 3’으로 확대했다.

스코프는 기업이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직접·간접배출로 분류하는 기준이다. 스코프 3은 기업이 직접 소유·통제하지 않는 물류·협력사 등에서의 온실가스 배출량까지 모두 관리하는 것을 뜻한다.

또 한샘은 온실가스 배출량 거래제 대상 기업이 아님에도 온실가스 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다. 올해 세계적 기후관리 평가 비영리기관 ‘탄소정보 공개 프로젝트(CDP)’에도 가입했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