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464,712개 분석

녹십자엠에스가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이넷뉴스)
녹십자엠에스가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이넷뉴스)

[이넷뉴스] 녹십자엠에스가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녹십자엠에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464,712개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51,810개와 비교하면 1.37%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녹십자엠에스,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미코바이오메드, 엠아이텍,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루트로닉, 덴티움, 엘앤씨바이오, 디오,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세종메디칼, 시너지이노베이션, 수젠텍, 이루다, 진시스템, 셀바스AI, 레이, 바텍, 나이벡, 엘앤케이바이오, 비올, 아이센스, 지노믹트리, 인트로메딕, 피에이치씨, 신흥, 제테마 순이었다. ​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그래프=한국기업평판연구소)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그래프=한국기업평판연구소)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녹십자엠에스(대표 사공영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2,465, 미디어지수 718,727, 소통지수 836,149, 커뮤니티지수 755,274, 시장지수 93,079, 사회공헌지수 180,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6,32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24,649와 비교하면 209.18% 상승했다. ​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대표 이효근·허태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472,299, 미디어지수 278,518, 소통지수 245,380, 커뮤니티지수 281,001, 시장지수 2,248,145, 사회공헌지수 99,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4,50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344,411과 비교하면 16.57% 하락했다.​

3위 한국비엔씨(대표 최완규)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682, 미디어지수 399,214, 소통지수 461,282, 커뮤니티지수 477,610, 시장지수 284,96,7 사회공헌지수 66,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7,9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48,729와 비교하면 6.16% 상승했다.​

4위 미코바이오메드(대표 김성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9,847, 미디어지수 533,894, 소통지수 524,195, 커뮤니티지수 480,453, 시장지수 150,258, 사회공헌지수 80,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8,67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44,038과 비교하면 197.52% 상승했다.​

5위 엠아이텍(대표 박진형) 브랜드는 참여지수 681,645, 미디어지수 339,586, 소통지수 318,648, 커뮤니티지수 265,684, 시장지수 184,304, 사회공헌지수 194,03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3,89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32,701과 비교하면 170.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녹십자엠에스(대표 사공영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4.95% 상승, 브랜드이슈 4.14% 상승, 브랜드소통 18.14% 상승, 브랜드확산 1.12% 상승, 브랜드시장 12.38% 하락, 브랜드공헌 4.1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2003년 12월 29일 설립된 녹십자엠에스는 체외진단용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조판매업,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판매업 등을 하고 있다.

녹십자엠에스의 사업은 크게 진단시약, 혈액백, 혈액투석액, 당뇨 등 4개의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다. 보건소, 내과의원, 검진센터, 피부과, 성형외과의원 등에 납품하고 있다.

지난 22일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녹십자엠에스도 주목받고 있다. 

[이넷뉴스=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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