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한 달간 빅데이터 평을 분석

락앤락이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이넷뉴스)
락앤락이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이넷뉴스)

[이넷뉴스] 락앤락이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해 화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4월 26일부터 5월 26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30,36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4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1,967,331개와 비교하면 7.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됐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5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락앤락, 동원시스템즈, 연우, 엠투엔, 율촌화학, 대영포장, 아세아, 아세아제지, 태림포장, 삼양패키징, 신대양제지, 한창제지, 펌텍코리아, 신풍제지, 세하, 삼보판지, 금비, 세림B&G, 한국팩키지, 대륙제관, 삼륭물산, 승일, 한국수출포장, 대림제지, 원림, 삼화왕관, 대양제지 순으로 분석됐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그래프=한국기업평판연구소)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그래프=한국기업평판연구소)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락앤락(대표 김성훈, 김성태)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907, 미디어지수 595,625, 소통지수 556,506, 커뮤니티지수 497,802, 시장지수 753,789, 사회공헌지수 137,0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8,63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12,479와 비교하면 8.40% 상승했다.

2위 ​동원시스템즈(대표 조점근, 서범원, 장성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829, 미디어지수 82,555, 소통지수 81,855, 커뮤니티지수 87,354, 시장지수 2,544,367, 사회공헌지수 31,1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9,14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17,790과 비교하면 5.09% 하락했다. ​

3위 연우(대표 기중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224, 미디어지수 174,877, 소통지수 359,267, 커뮤니티지수 281,436, 시장지수 399,538, 사회공헌지수 47,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5,45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80,583과 비교하면 36.18%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락앤락(대표 김성훈, 김성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60% 하락, 브랜드이슈 7.21% 상승, 브랜드소통 5.19% 하락, 브랜드확산 26.27% 하락, 브랜드시장 5.70% 하락, 브랜드공헌 7.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1978년 11월 설립된 주식회사 락앤락은 전 세계 120여 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잇다. 2017년 글로벌 사모펀드에 매각된 바 있다. 2010년 1월 상장했다.

최근에는 '2022 러브 포 플래닛'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넷뉴스=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