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장비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 실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이넷뉴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이넷뉴스)

[이넷뉴스] 케이엠더블유(KMW)가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09,63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31,218개와 비교하면 9.10%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해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 쏠리드, 서진시스템, RFHIC, 인텔리안테크, 다산네트웍스, 머큐리, 오이솔루션, THQ, 텔콘RF제약, 에치에프알, 유비쿼스, 이노와이어리스, 에프알텍, 인성정보, CS, 뉴지랩파마, 코콤, 삼지전자, 에스넷, 라이트론, 우리넷, 텔레필드, 아이크래프트, 코위버, 코맥스, 옵티시스, 유비벨록스, 아이즈비전 순이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그래프=한국기업평판연구소)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그래프=한국기업평판연구소)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케이엠더블유(대표 김덕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684 미디어지수 84,233 소통지수 129,827 커뮤니티지수 63,008 시장지수 291,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3,31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72,034와 비교하면 3.72% 하락했다.​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대표 구관영, 홍익표)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169 미디어지수 75,814 소통지수 112,803 커뮤니티지수 252,006 시장지수 106,0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84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09,506과 비교하면 0.23% 하락했다.​

3위 쏠리드(대표 정준, 이승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356 미디어지수 89,343 소통지수 131,290 커뮤니티지수 63,184 시장지수 92,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4,14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87,397과 비교하면 19.8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케이엠더블유(대표 김덕용)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70% 하락, 브랜드이슈 12.94% 하락, 브랜드소통 16.24% 하락, 브랜드확산 5.15% 하락, 브랜드시장 3.9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1988년 1월 설립된 케이엠더블유는 2000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각종 장비 및 부품류, 실외조명, 실내조명등, 스포츠 조명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김덕용 케이엠더블유 회장은 지난해 12월 '제24회 자랑스러운 서강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