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12,447개 분석

[이넷뉴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11월 26일부터 2022년 12월 26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12,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1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8,578,972개와 비교하면 2.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2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락앤락, 동원시스템즈, 율촌화학, 연우, 엠투엔, 대영포장, 태림포장, 아세아, 금비, 아세아제지, 삼양패키징, 신대양제지, 펌텍코리아, 한국수출포장, 승일, 한창제지, 세하, 삼보판지, 한국팩키지, 삼륭물산, 세림B&G, 대림제지, 삼화왕관, 대륙제관, 신풍제지, 대양제지, 원림 순으로 분석됐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락앤락 브랜드는 참여지수 494,994 미디어지수 295,722 소통지수 469,668 커뮤니티지수 702,733 시장지수 488,100 사회공헌지수 124,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5,35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707,763과 비교해보면 4.89% 하락했다.​​

2위, 동원시스템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120 미디어지수 79,180 소통지수 79,869 커뮤니티지수 81,496 시장지수 2,023,190 사회공헌지수 30,2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8,12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21,072와 비교해보면 4.08% 하락했다.​​

3위, 율촌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480 미디어지수 116,289 소통지수 118,177 커뮤니티지수 114,058 시장지수 1,310,978 사회공헌지수 46,6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6,60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48,499와 비교해보면 3.68% 상승했다.​

4위, 연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170 미디어지수 272,956 소통지수 382,122 커뮤니티지수 322,017 시장지수 347,760 사회공헌지수 89,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3,5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27,332와 비교해보면 17.43% 상승했다.​​

5위, 엠투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502 미디어지수 120,946 소통지수 119,946 커뮤니티지수 68,844 시장지수 297,373 사회공헌지수 32,4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8,10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59,929와 비교해보면 31.8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락앤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6.19% 상승, 브랜드이슈 0.57% 하락, 브랜드소통 9.65% 상승, 브랜드확산 1.30% 상승, 브랜드시장 0.62% 상승, 브랜드공헌 0.1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21일 락앤락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웹어워드코리아 2022' 시상식에서 제품 일반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브랜드 웹사이트 '락앤락닷컴'의 디자인, 콘텐츠, 사용 편의성 등을 인정받아 제품 일반 분야 대상을 받았다. 고객 사용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환경(UI)를 설계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정태락 락앤락 디자인센터 상무는 “락앤락 디자인 중심 사고의 근간은 진심으로 소비자를 생각하는 브랜드 가치다. 앞으로도 UX, UI, 제품 디자인 전반에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차세대 혁신 디자인을 제안하며 디자인 기업으로서 세계 120여 개국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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