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95,946개 분석

[이넷뉴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율촌화학 3위 동원시스템즈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9월 26일부터 2022년 10월 26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95,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8,435,020개와 비교하면 4.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0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락앤락, 율촌화학, 동원시스템즈, 연우, 엠투엔, 아세아, 아세아제지, 대영포장, 한국수출포장, 신대양제지, 태림포장, 삼양패키징, 금비, 펌텍코리아, 승일, 한창제지, 삼보판지, 세림B&G, 세하, 한국팩키지, 신풍제지, 대양제지, 삼륭물산, 대륙제관, 대림제지, 삼화왕관, 원림 순으로 분석됐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락앤락 ( 대표 김성훈, 김성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3,037 미디어지수 334,529 소통지수 504,208 커뮤니티지수 592,297 시장지수 474,808 사회공헌지수 155,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4,64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63,911과 비교하면 11.88% 상승했다. ​

2위, ​​율촌화학 ( 대표 송녹정, 신동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9,473 미디어지수 258,056 소통지수 253,087 커뮤니티지수 153,949 시장지수 1,151,781 사회공헌지수 134,0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0,39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31,650과 비교하면 34.33% 상승했다. ​

3위, 동원시스템즈 ( 대표 조점근, 서범원, 장성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92,895 미디어지수 60,889 소통지수 62,171 커뮤니티지수 54,741 시장지수 2,000,779 사회공헌지수 28,7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0,24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16,723과 비교하면 0.71% 하락했다. ​

4위, ​연우 ( 대표 기중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646 미디어지수 374,503 소통지수 374,534 커뮤니티지수 391,252 시장지수 248,223 사회공헌지수 73,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9,64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19,076과 비교하면 40.91% 상승했다. ​

5위, 엠투엔 ( 대표 서홍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902 미디어지수 245,639 소통지수 224,661 커뮤니티지수 199,669 시장지수 382,227 사회공헌지수 79,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1,24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18,610과 비교하면 34.26%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락앤락 ( 대표 김성훈, 김성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4.70% 상승, 브랜드이슈 12.56% 상승, 브랜드소통 1.79% 상승, 브랜드확산 18.93% 상승, 브랜드시장 4.41% 하락, 브랜드공헌 95.7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17일 락앤락은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재호 전(前) LG전자 부사장을 대표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이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 서울대 MBA(경영학 석사 과장)를 졸업했다. 최근까지 LG전자 렌탈케어링사업센터장·부사장을 맡았다. 또 엔씨소프트 CFO(재무담당최고책임자), 코웨이 CFO·부사장, 쓱닷컴 CFO 등 주로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기업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경영인이다.

이 대표는 "단독 대표로서 막중한 책임을 잊지 않고 락앤락이 글로벌 생활용품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