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금강공업, 3위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이넷뉴스)

[이넷뉴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덕신하우징, 2위 금강공업,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0,59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98,870개와 비교하면 6.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간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삼목에스폼, 이건홀딩스, 국영지앤엠, 뉴보텍, 제일테크노스, 대림통상, 프럼파스트, 대림B&Co, TKG애강, 와토스코리아, 윈하이텍 순이었다. ​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그래프=한국기업평판연구소)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덕신하우징(대표 최영복)​​​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235, 미디어지수 253,549, 소통지수 475,596, 커뮤니티지수 435,592, 시장지수 254,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1,82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73,593과 비교하면 78.08% 상승했다.​

2위 금강공업(대표 전장열, 이범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84,376, 미디어지수 94,776, 소통지수 168,356, 커뮤니티지수 166,400, 시장지수 526,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0,45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67,557과 비교하면 2.54% 하락했다.​

​3위 삼목에스폼(대표 엄석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01, 미디어지수 89,042, 소통지수 74,358, 커뮤니티지수 86,638, 시장지수 687,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5,51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79,634와 비교하면 35.7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덕신하우징 ( 대표 최영복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0% 하락, 브랜드이슈 11.19% 하락, 브랜드소통 3.43% 하락, 브랜드확산 10.93% 하락, 브랜드시장 7.0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1980년 설립된 덕신하우징은 건축용 철강 구조물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에 주력하고 있다. 201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유럽 CE, 일본 JIS 인증, 국내외 특허 40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2015년에는 베트남 생산 공장을 설립하며 해외로도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이넷뉴스=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