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80,659개 분석

[이넷뉴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KMW) 2위 서진시스템 3위 RFHIC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8월 16일부터 2022년 9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80,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7,194개와 비교하면 0.04%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케이엠더블유, 서진시스템, RFHIC, 에이스테크, 쏠리드, 인텔리안테크, 에치에프알, 뉴지랩파마, 머큐리, 오이솔루션, 인성정보, 우리넷, 이노와이어리스, 텔콘RF제약, 다산네트웍스, 유비쿼스, THQ, 코콤, 광무, 기산텔레콤, 삼지전자, 에스넷, 라이트론, CS, 옵티시스, 아이즈비전, 유비벨록스, 텔레필드, 알엔투테크놀로지, 코맥스 순이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901 미디어지수 84,152 소통지수 130,392 커뮤니티지수 54,297 시장지수 313,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4,42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10,705와 비교하면 8.18% 하락했다. ​

2위, 서진시스템 ( 대표 정내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113 미디어지수 71,253 소통지수 84,521 커뮤니티지수 82,589 시장지수 145,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26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30,290과 비교하면 23.47% 상승했다. ​

3위, ​RFHIC ( 대표 조덕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95 미디어지수 52,705 소통지수 84,789 커뮤니티지수 35,217 시장지수 161,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4,67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3,259와 비교하면 16.45% 상승했다.​

4위, ​에이스테크놀로지 ( 대표 구관영, 홍익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797 미디어지수 49,767 소통지수 106,924 커뮤니티지수 90,604 시장지수 74,9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01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49,886과 비교하면 22.35% 하락했다.​

5위, ​쏠리드 ( 대표 정준, 이승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527 미디어지수 48,648 소통지수 117,081 커뮤니티지수 41,007 시장지수 80,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07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3,331과 비교하면 5.02%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7,194개와 비교하면 0.0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7% 상승, 브랜드이슈 6.63% 상승, 브랜드소통 8.52% 상승, 브랜드확산 20.20% 하락, 브랜드시장 0.0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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