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전략 ▲데이터 분석 ▲제조 자동화 ▲운영관리 중 신청 가능

[이넷뉴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중진공)은 오는 14일까지 ‘2023년 제1차 스마트공장 재직자 장기심화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스마트공장 도입(예정) 중소·중견기업의 재직자로 총 350명을 모집한다. 교육분야는 ▲도입전략 ▲데이터 분석 ▲제조 자동화 ▲운영관리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 가능하다.
연수과정은 온·오프라인 교육과 현장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공장 운영관리 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 스마트공장배움터를 활용한 실습 교육과 함께 기업현장에서 문제점을 발굴하고 이를 개선하는 교육생 주도형 현장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연수기간은 총 3개월이다. ▲오리엔테이션(6시간) ▲온라인 이론 연수(48시간) ▲오프라인 실습 연수(16시간) ▲현장 프로젝트(80시간) ▲결과보고회 및 수료식(10시간) 등 총 160시간으로 이뤄져 있다.
중진공은 교육생 편의를 위해 온라인 신청방법을 개선하고, 교육분야를 추가하는 등 운영방식을 개편했다. 특히 ‘도입전략’ 교육분야를 신설해 스마트공장을 도입 예정이거나 구축 초기 단계인 기업에게도 사내전문가 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본부장은 “2022년 말 기준 스마트공장 도입 중소벤처기업이 3만개를 넘어서 더욱 확장되는 추세다. 중진공은 이론∙실습교육 뿐만 아니라 현장에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장기심화과정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 역량을 갖춘 스마트공장 사내전문가 양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중기부)와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정착과 수출 증대를 지원하는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를 활용할 기업을 상시 모집한다.
올해부터는연간 2천여 개 중소벤처기업이 해외출장 시 네트워킹과 협업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개방형 스마트워크센터로 개편·운영한다. 3일부터 온라인 예약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 해외 진출 초기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현지시장 정보, 법률, 세무·회계, 노무 등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비즈니스 지원단’을 월 2회 온·오프라인으로 신규 운영한다.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
- 중진공-코바코-이대, ‘지역산업’ 경쟁력에 날개 단다
- 중진공-하나은행, 중소기업 ‘구조개선 중심 경영정상화’ 지원한다
-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 폐섬유 업사이클링 제조기업 세진플러스 방문
-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참여할 대∙중견기업 6월 말까지 모집
- 중진공 ‘지역 중소기업 혁신 공모사업’ 참여 지자체 13곳 모집
- 산업부-중진공, ‘해외지사화’로 중소·중견 해외진출 디딤돌 역할 ‘톡톡’
- 중진공, 2023 ESG기본계획 확정∙∙∙주요 과제는
- “수출 중소기업 주목” ‘물류전용 수출바우처사업’ 참여기업 모집
- 중진공-금결원 ‘중소기업 매출채권팩토리 활성화’ 위해 ‘맞손’
- 중소벤처 정책자금 신청 쉬워진다∙∙∙중진공, 신청방식 싹 고쳤다
- “K-기업가정신센터 개소 1주년 맞아” 중진공, 기념식 개최
- 중진공-신한금융, ‘한국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 지원 위해 협업
- 중기부-중진공,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사업으로 ‘중소·벤처 수출’ 지원
- 중진공, 10대업종 집중지원∙∙∙기업 경쟁력 높인다
- 중진공, 2023년 제1차 스케일업금융에 1조원 넘게 몰려
- 중진공, 중소벤처 대상 AI활용기술 온라인교육 지원한다
-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 “탄소중립, 기업경영 필수요소”
- 중진공 "레저장비기술개발사업 참여기업 모집"
-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에 날개 달 중소벤처기업 모여라"
- 중진공-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기업 지원 위해 두 손 맞잡아
- [이넷뉴스 포토] 중기부 이영 장관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 위해 집중 지원"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