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 재직자의 AI 활용역량 강화 위해 온라인교육 과정 50개 추가 등

중진공 온라인 교육 사이트 화면. (사진=중진공 제공)
중진공 온라인 교육 사이트 화면. (사진=중진공 제공)

[이넷뉴스] 인공지능(AI) 기술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급속하게 성장해 나가고 있지만 중소벤처기업은 현장에 적용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에 12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이사장 김학도)은 이러닝 및 마이크로러닝 플랫폼을 통해 AI 활용 기술 온라인 교육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AI 개념이해 ▲AI혁신에 따른 비즈니스 모델 ▲챗GPT(ChatGPT) 활용 기초 교육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ChatGPT는 OpenAI가 개발한 GPT-3.5 기반의 대형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 챗봇이다.

대화 형태로 상호작용하며 마치 인간과 대화하는 것 같은 반응을 보이는 혁신 기술이다.

올 상반기 내 중소벤처기업 재직자의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 과정을 50개 추가한다.

특히 내달 오픈되는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비즈니스’마이크로러닝 시리즈를 통해 AI 기술을 기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조한교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신기술 활용 역량이 기업 생존에 큰 격차를 만든다. 앞으로도 AI를 포함한 다양한 신기술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