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분야 기업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넷뉴스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인공지능기업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1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중진공)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한국벤처투자빌딩에서 (사)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와 ‘인공지능(AI) 분야 기업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진공 국민참여단의 제안을 수렴해 미래 먹거리 산업인 AI 분야 유망선도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이병철 중진공 기업지원본부장과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장을 비롯해 이창섭 중진공 서울동남부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문성과 인프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AI 벤처생태계 조성 및 기업 혁신성장 견인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향후 우수기업 공동 발굴 및 정책자금·컨설팅·투자 유치·홍보 등 맞춤형 연계 지원과 오픈이노베이션, 규제개선 간담회 등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선도기업을 집중 육성한다.
이병철 중진공 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분야 벤처생태계를 조성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성장 잠재력을 지닌 미래성장산업 영위 중소벤처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혁신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중진공이 핵심적 역할을 해 내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7년 출범한 한국인공지능협회는 AI를 모든 산업을 부양시키는 최상위 산업을 뜻하는 메타(Meta) 산업으로 규정하고 있다.
정책과 사업을 구성해 대한민국 전 분야의 지능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넷뉴스 = 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
-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에 날개 달 중소벤처기업 모여라"
- 중진공 "레저장비기술개발사업 참여기업 모집"
-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 “탄소중립, 기업경영 필수요소”
- 중진공, 중소벤처 대상 AI활용기술 온라인교육 지원한다
- 중진공, 2023년 제1차 스케일업금융에 1조원 넘게 몰려
- 중진공, 10대업종 집중지원∙∙∙기업 경쟁력 높인다
- 중기부-중진공,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사업으로 ‘중소·벤처 수출’ 지원
- 중진공-신한금융, ‘한국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 지원 위해 협업
- “K-기업가정신센터 개소 1주년 맞아” 중진공, 기념식 개최
- 중진공, 14일까지 ‘스마트공장 재직자 장기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 중진공-전기연, ‘신기술 분야로의 중소기업 구조혁신' 지원 위해 '맞손'
-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 에스바이오 찾아 경영 애로사항 청취
- 제4차 중소벤처혁신성장위원회 개최···3대 정책과제는?
- ESG 유망기업 투자유치 지원 위한 ‘2023년 ESG KOSME IR마트’ 열려
- 중진공, '안전경영위원회' 개최···"안전한 일터 만들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