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 20,200,383개 분석

[이넷뉴스] KT가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위뤘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2년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00,383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07,210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최고경영자(CEO)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대표 구현모)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4,353, 미디어지수 1,018,227, 소통지수 781,197, 커뮤니티지수 787,706, 시장지수 2,929,702, 사회공헌지수 591,364, CEO지수 541,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4,23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992,876과 비교하면 10.22% 하락했다.
2위 SK텔레콤(대표 유영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712,880, 미디어지수 870,766, 소통지수 487,666, 커뮤니티지수 730,631, 시장지수 3,689,695, 사회공헌지수 846,186, CEO지수 547,6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85,52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676,048과 비교하면 2.73%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034, 미디어지수 303,866, 소통지수 191,997, 커뮤니티지수 771,022, 시장지수 1,800,243, 사회공헌지수 570,270, CEO지수 335,1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0,62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38,286과 비교하면 10.4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대표 구현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59% 하락, 브랜드이슈 1.53% 하락, 브랜드소통 4.10% 하락, 브랜드확산 5.54% 상승, 브랜드시장 3.48% 하락, 브랜드공헌 15.62% 하락, CEO평가 41.9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1981년 12월 한국전기통신공사가 체신부에서 분리돼 공사로 설립된 KT는 국내 최대 통신사다. 정보통신기술(ICT), 금융, 위성방송서비스 등의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KT는 15일 발사되는 '누리호(KSLV-II)'의 2차 발사를 지원하기 위해 나로우주센터에 통신회선 및 방송회선을 지원한다. 주요 전송시설에 대한 보안 역시 강화했다.
[이넷뉴스=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 삼성SDS, IT 서비스 6월 브랜드평판 1위···"카카오페이, 2위 복귀"
- [단독] 씨에스원드, 에너지장비 브랜드평판 1위···대명에너지·현대에너지솔루션 상위
- 앱코, 6월 컴퓨터 주변기기 브랜드평판 1위···피씨디렉트·주연테크 뒤이어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6월 브랜드평판 '1위'···한온시스템 3위 '복귀'
- [단독] SK이노베이션, 6월 석유가스 브랜드평판 1위···GS·에쓰오일 뒤쫓아
- 안랩, 소프트웨어 6월 브랜드평판 1위···한글과컴퓨터·더존비즈온 상위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6월 브랜드평판 1위···"대교, 2위로 하락"
- [단독] 한전, 전기 유틸리티 6월 브랜드평판 1위···한전기술·한전KPS 뒤쫓아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6월 브랜드평판 1위···"노터스, 2위로 급등"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LG화학, 2위로 내려앉아"
- [단독] 삼성전기, 전자장비 브랜드평판 1위···LG이노텍·일진머티리얼즈 상위권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1위···쌍용C&E·동화기업 뒤쫓아
- 레저 브랜드평판 1위는 '강원랜드'···하나투어·호텔신라 2·3위
- 크래프톤, 게임 6월 브랜드평판 '1위'···엔씨소프트·넷마블 상위권
- 에이스테크, 통신장비 6월 브랜드평판 1위···"케이엠더블유, 2위 그쳐"
- [단독] GS칼텍스, 주유소 브랜드평판 1위···현대오일뱅크·에쓰오일 뒤쫓아
- [단독] 현대 아이오닉5, 국내 전기차 브랜드평판 1위···'기아 EV6·니로' 뒤이어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브랜드평판 1위··셀트리온·SK바이오사이언스 상위권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브랜드평판 1위···CJ대한통운·한진 '바짝'
- KT, 통신 7월 브랜드평판 1위···SK텔레콤·LG유플러스 2·3위
- KT, 광화문광장에 매일 저녁 '실감형 미디어아트' 선보인다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박은빈, KT 광고로 만난다··ESG 등 사회공헌 발자취 담아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SK텔레콤·LG유플러스 바짝
- KT, 키즈랜드 꼬마요정과 즐거운 캠핑
- [특징주] KT 주가 소폭 상승···'민영화 20주년 기념식' 개최
- KT, ‘AI 개발 챌린지’ 개최···총 상금 1800만원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