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 실시

[이넷뉴스] 한화솔루션이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9일부터 2022년 6월 9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0,960,65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30,605개와 비교하면 2.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화솔루션, LG화학, 포스코케미칼, 롯데케미칼, 에코프로, 후성, OCI, SKC, SK케미칼, 코스모신소재, 금호석유, 나노신소재, 효성첨단소재, 대한유화, 이수화학, 남해화학, 롯데정밀화학, 파미셀, 코스모화학, 효성화학, 한솔케미칼, 코오롱플라스틱, 스카이이앤엠, 그린케미칼, PI첨단소재, 태광산업, 에코프로에이치엔, 코오롱인더스트리, 송원산업, SH에너지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류두형·김동관·김은수·남이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372,101 미디어지수 1,318,701 소통지수 1,841,032 커뮤니티지수 1,232,937 시장지수 434,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99,68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46,309와 비교하면 96.49% 상승했다.
2위 LG화학(대표 신학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893, 미디어지수 728,494, 소통지수 720,214, 커뮤니티지수 1,015,501, 시장지수 2,331,7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65,83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405,949와 비교하면 12.71% 상승했다.
3위 포스코케미칼(대표 민경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015, 미디어지수 948,327, 소통지수 303,384, 커뮤니티지수 594,781, 시장지수 569,5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5,07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47,413과 비교하면 7.7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류두형·김동관·김은수·남이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55% 하락, 브랜드 이슈 8.99% 하락, 브랜드 소통 6.76% 상승, 브랜드확산 4.12% 하락, 브랜드 시장 6.3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0년 1월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가 통합하며 출발한 한화솔루션은 가성소다, 폴리에틸렌, 폴리염화비닐, 염산, 저밀도폴리에틸렌, 직쇄상저밀도폴리에틸렌, CMP슬러리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8일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은 미국 와이오밍주에 150메가와트(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2023년 말까지 완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지 에너지 기업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전력거래계약(PPA)을 체결했다.
[이넷뉴스=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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