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넷뉴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로보티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헸다. 2022년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63,70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95,741개와 비교하면 12.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헸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2년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로보티즈, 웅진씽크빅, 로보로보, 비상교육, 멀티캠퍼스,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NE능률, 아이스크림에듀, 메가엠디, 아이비김영, 정상제이엘에스, 골드앤에스, YBM넷, 이퓨쳐, UCI 순으로 분석됐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대표 손성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66,833, 미디어지수 87,674, 소통지수 153,553, 커뮤니티지수 81,319, 시장지수 3,701,006, 사회공헌지수 73,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4,30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160,553과 비교하면 0.09% 상승했다.
2위 대교(대표 강호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41,624, 미디어지수 277,047, 소통지수 412,767, 커뮤니티지수 413,107, 시장지수 960,935, 사회공헌지수 124,0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9,56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243,290과 비교하면 47.46% 하락했다.
3위 로보티즈(대표 김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934, 미디어지수 193,830, 소통지수 246,485, 커뮤니티지수 274,046, 시장지수 922,743, 사회공헌지수 75,9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1,03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68,640과 비교하면 16.3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대표 손성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71% 하락, 브랜드이슈 34.98% 하락, 브랜드소통 22.86% 하락, 브랜드확산 3.05% 상승, 브랜드시장 4.13% 하락, 브랜드공헌 36.5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넷뉴스=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6월 브랜드평판 '1위'···한온시스템 3위 '복귀'
- 앱코, 6월 컴퓨터 주변기기 브랜드평판 1위···피씨디렉트·주연테크 뒤이어
- [단독] SK이노베이션, 6월 석유가스 브랜드평판 1위···GS·에쓰오일 뒤쫓아
- [단독] 한전, 전기 유틸리티 6월 브랜드평판 1위···한전기술·한전KPS 뒤쫓아
- 안랩, 소프트웨어 6월 브랜드평판 1위···한글과컴퓨터·더존비즈온 상위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6월 브랜드평판 1위···"노터스, 2위로 급등"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LG화학, 2위로 내려앉아"
- [단독] 대성에너지, 가스 유틸리티 6월 브랜드평판 1위···2위는?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6월 브랜드평판 1위···한화시스템·한화에어로스페이스 뒤이어
- 삼성전자, 반도체 6월 브랜드평판 1위 유지···SK하이닉스·SK스퀘어 2·3위
- [단독] ETRI, 에너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화학연구원·산업기술시험원 상위
- LG전자, 전자제품 6월 브랜드평판 1위···가온미디어·아남전자 2·3위
- [단독] 한전, 6월 에너지 공기업 브랜드평판 1위···한전KPS·가스공사 뒤쫓아
- [단독] 씨에스원드, 에너지장비 브랜드평판 1위···대명에너지·현대에너지솔루션 상위
- 삼성SDS, IT 서비스 6월 브랜드평판 1위···"카카오페이, 2위 복귀"
- KT, 6월 통신 브랜드평판 1위 차지···SK텔레콤·LG유플러스 뒤이어
- [단독] 삼성전기, 전자장비 브랜드평판 1위···LG이노텍·일진머티리얼즈 상위권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1위···쌍용C&E·동화기업 뒤쫓아
- 레저 브랜드평판 1위는 '강원랜드'···하나투어·호텔신라 2·3위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브랜드평판 1위···대교·웅진씽크빅 상위권
- 대교, 교육서비스 브랜드평판 1위···메가스터디교육·웅진씽크빅 뒤쫓아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브랜드평판 1위···대교·웅진씽크빅 뒤쫓아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브랜드평판 1위···웅진씽크빅·대교 상위권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브랜드평판 1위···대교·웅진씽크빅 뒤이어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브랜드평판 1위···대교·웅진씽크빅 상위권
- 메가스터디, 주당 1050원 현금배당∙∙∙총배당금 120억원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