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66,319개 분석

[이넷뉴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7월 10일부터 2022년 8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66,3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5,980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4,707 미디어지수 1,440,982 소통지수 1,766,051 커뮤니티지수 2,154,687 시장지수 3,049,782 사회공헌지수 925,449 CEO지수 936,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28,33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643,043과 비교하면 9.26% 상승했다.
2위, SK텔레콤 ( 대표 유영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6,735 미디어지수 784,148 소통지수 441,358 커뮤니티지수 591,300 시장지수 3,555,544 사회공헌지수 853,973 CEO지수 455,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8,93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377,597과 비교하면 1.07%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황현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317 미디어지수 300,965 소통지수 192,994 커뮤니티지수 728,528 시장지수 1,693,162 사회공헌지수 588,415 CEO지수 363,6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9,05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845,340과 비교하면 7.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7.03% 하락, 브랜드이슈 5.65% 하락, 브랜드소통 2.75% 하락, 브랜드확산 28.96% 상승, 브랜드시장 1.17% 상승, 브랜드공헌 44.45% 상승, CEO평가 0.8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KT는 9일 자사의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가 편의점 콘셉트의 편집숍 ‘나이스웨더’와 함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Y와 나이스웨더의 협업은 20대 전용 혜택 플랫폼 ‘Y박스’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
Y와 나이스웨더는 콜라보 프로젝트를 통해 10여 종의 한정판 상품을 출시하고,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위치한 나이스웨더 마켓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지난 2년간 온전한 여름을 즐기지 못한 MZ세대에게 영원히 기억될 수 있는 여름이 될 수 있도록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굿즈와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소개한 뒤 “앞으로 MZ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콜라보를 Y박스를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박은빈, KT 광고로 만난다··ESG 등 사회공헌 발자취 담아
- KT, 광화문광장에 매일 저녁 '실감형 미디어아트' 선보인다
- KT, 통신 7월 브랜드평판 1위···SK텔레콤·LG유플러스 2·3위
- KT, 6월 통신 브랜드평판 1위 차지···SK텔레콤·LG유플러스 뒤이어
- KT, 통신 상장기업 5월 브랜드평판 1위···SK텔레콤·LG유플러스 뒤쫓아
- 홍대입구역 ‘팩토리 가든’ 개편∙∙∙MZ세대와 '탄소중립'이 만나면
- KT 친환경 캠페인, 광화문 소재 6개 기관 동참···탄소중립 앞장
- KT, 키즈랜드 꼬마요정과 즐거운 캠핑
- [특징주] KT 주가 소폭 상승···'민영화 20주년 기념식' 개최
- KT, ‘AI 개발 챌린지’ 개최···총 상금 1800만원
- KT-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지하 통신시설 보호 위해 '맞손'
- KT, 배우 박은빈과 ‘미디어 밸류체인’ 광고 선보여···K-콘텐츠 발전 기여
- KT·경기도1자동차매매사업조합·케이페이퍼리스, 중고차매매 전자계약서 개발 맞손
- [특징주] KT 주가 하락···부천시와 '교통흐름 최적화 솔루션' 선보인다
- [특징주] KT 주가 상승···‘유럽 광통신 콘퍼런스 2022’ 참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