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건 최종 선정

[이넷뉴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중진공)은 기관 및 사업 운영 관련 우수 혁신사례 발굴을 위해 ‘2022년 중진공인 선발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올해의 중진공인 3인을 최종 선정했다고 8일(화) 밝혔다.
중진공은 2019년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개최해 업무성과가 높은 직원을 포상하고 우수 혁신사례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올해는 ▲혁신성장 선도 ▲기관ESG 강화 ▲지역발전 등 3개 분야에 대해 본사와 현장부서에서 발굴한 총 89개 사례를 대상으로 내부평가를 거쳐 9개 과제를 최종후보로 선정했다.
9개 우수 과제에 대해 임직원 온라인 평가와 일반시민·중소벤처기업인으로 구성된 국민참여단 모바일 평가를 진행했다. 이후 내·외부 평가위원 30명으로 이뤄진 KOSME 현장심사단 평가 결과를 합산해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최종 3인이 선발됐다.
최우수상에는 고객편의 제고를 위해 3無(종이無·방문無·보관無) 비대면 전자 약정 시스템을 구축한 '코로나 Off, 정책자금 On(line)! 대출부터 사후관리까지 언제 어디서나 신속·편리한 정책자금 온라인 서비스(리스크준법실 박양우 대리)'가 선정됐다.
정책자금 디지털 금융서비스 구축으로 정책자금 대출 과정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해, 외부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 99% 이상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산화를 통해 제출서류 간소화에 기여한 점 등이 높은 성과로 인정받았다.
우수상은 중소벤처기업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한 '민관협업을 통한 중기 ESG 지원으로 中企 지속가능 성장 견인(ESG진단기술처 이민주 대리)', 장려상에는 '적극적 제도개선을 통한 투명공정채용 및 사회형평 포용채용 구현(인재경영실 양우연 과장)'사례가 각각 선정됐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에 이은 고금리·고환율·고물가 등 3고(高) 복합 위기 속에서 한 해 동안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고생한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서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혁신사례들을 지속 발전시켜 성과를 극대화하고, 현장에 필요한 새로운 지원사업을 발굴해 고객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 중진공-남동발전 맞손∙∙∙중소벤처 탄소중립 대응 지원한다
- 중진공, AI·IoT 등 미래성장산업 유망선도기업 투자유치 지원
- 중진공-메인비즈협회, ‘혁신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위해 맞손
- 중진공,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경쟁률 21.6대 1
- 재직자 대상 복지에 힘쓰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중진공, 다문화 이주민 ‘온라인 수출 전문가’로 육성 ‘눈길’
- 중진공 ‘스타트업 지원 노하우’, 아프리카에서도 배웠다
- 중기부-중진공, 고비즈코리아 SNS 채널 전면 개편
- 중기부-중진공, 알리바바닷컴과 중소벤처기업에 날개 단다
- 중진공, 대통령 표창 수상∙∙∙”중소벤처 융합 촉진”
- 중진공, 중남미 최대 교역시장 멕시코와 기술교류 협력 확대
- 중진공, ‘2022 글로벌 이커머스 포럼’ 개최···온라인수출 해법은?
- 중소벤처기업연수원 개원 40주년···“국가 경제위기 극복 견인차 역할 할 것”
- "출퇴근길에 학습하자"···중진공,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2400여편 제공
- 중진공, 내일채움공제 가입 80만명 돌파 기념 ‘숏폼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중진공, 1000억 규모 녹색채권 첫 발행∙∙∙정책자금 융자사업에 투입
- 중진공, 휴먼전자 찾아∙∙∙”중소벤처기업의 미래차 전환 분야 지원”
- 중진공-인천공항공사, 중소∙스타트업 위한 ‘공용물류센터’ 구축한다
- 중기부-중진공, ‘APEC 중소벤처기업 ESG 경영혁신 포럼’ 개최
- 중진공, ‘국가품질혁신상 ESG경영 부문 대통령 표창’ 주인공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