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300만 원 등 총 상금 1,000만 원 수여

[이넷뉴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숏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17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중진공)은 내일채움공제 8주년 누적가입자 80만 명 달성을 기념해 12월 5일(월)까지 ‘숏폼(Short-form)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가 생각하는 내일채움공제 혜택과 장점 ▲내일채움공제로 목돈 마련에 도움을 받은 사례 ▲우리 주변 취업 이야기(청년 취업, 중소기업 관련 내용 등) 세 가지가 공모 주제다. 장르 제한 없이 1분 이내 세로형태 동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을 구성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작은 외부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 인기상(2팀), 장려상(4팀) 등 최종 11개 작품을 선정한다. 대상 300만 원을 비롯해 총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한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오는 12월 5일(월)까지 공모전 누리집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품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조한교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참신한 국민 아이디어가 반영된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내일채움공제를 더 많은 중소벤처기업과 근로자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공제가입자가 아니더라도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진공은 중소·중견기업 핵심 인력과 청년근로자의 자산형성지원을 통해 근로자는 기업에서 오랫동안 일할 수 있도록 하고, 중소기업은 우수한 인력을 영입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성 공제 제도 내일채움공제를 운영 중이다.
중소기업의 구인·이직문제를 해결하고 핵심인력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2014년 8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내일채움공제는 올해 8주년을 맞았으며, 지난 10월 누적 공제가입자가 80만 명을 돌파했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 "출퇴근길에 학습하자"···중진공,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2400여편 제공
- 중소벤처기업연수원 개원 40주년···“국가 경제위기 극복 견인차 역할 할 것”
- 중진공, ‘2022 글로벌 이커머스 포럼’ 개최···온라인수출 해법은?
- 중진공, 중남미 최대 교역시장 멕시코와 기술교류 협력 확대
- 중진공, 기관·사업 혁신 선도한 ‘올해의 중진공人’ 선발
- 중진공-남동발전 맞손∙∙∙중소벤처 탄소중립 대응 지원한다
- 중진공, AI·IoT 등 미래성장산업 유망선도기업 투자유치 지원
- 중진공-메인비즈협회, ‘혁신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위해 맞손
- 중진공,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경쟁률 21.6대 1
- 재직자 대상 복지에 힘쓰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중진공, 휴먼전자 찾아∙∙∙”중소벤처기업의 미래차 전환 분야 지원”
- 중진공-인천공항공사, 중소∙스타트업 위한 ‘공용물류센터’ 구축한다
- 중기부-중진공, ‘APEC 중소벤처기업 ESG 경영혁신 포럼’ 개최
- 중진공, ‘국가품질혁신상 ESG경영 부문 대통령 표창’ 주인공
- 중진공, 규제혁신 정책 연구···중소기업 10곳 중 4곳 “규제 애로 경험”
- 중진공, 경남지역 산업 육성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한다
- ‘KSC DAY’ 개최∙∙∙스타트업-해외 투자자 만났다
-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유망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적극 지원 약속
- 중진공, ‘청렴윤리부문 기관대상’ 수상 영예
- 내일채움공제 누적가입 80만 달성 기념 ‘숏폼영상공모전’ 시상식 열려
- 1800만원 수령 가능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가입자 모집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