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조합과 조합원의 권익 증진 위한 대외활동 전담 부서 신설도

(왼쪽부터)신황용·이영준 부대표. (사진=수협중앙회 제공)
(왼쪽부터)신황용·이영준 부대표. (사진=수협중앙회 제공)

[이넷뉴스] 10일 수협중앙회는 신황용·이영준 부대표를 새롭게 임명하고 팀장급 이상 전보 등의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임원급 대우를 받는 두 부대표의 임기는 2025년 4월 10일까지다.

회원조합과 조합원의 권익 증진을 위한 대외활동을 전담하는 부서도 신설했다.

신황용 신임 기획부대표는 앞으로 중앙회 예산·업무계획, 인사·자산관리 등의 업무를 기획 및 조정하게 된다.

수협중앙회는 91곳의 회원조합과 15만 조합원의 권익 증진을 위한 대외활동을 전담하는 부서인 ‘경영지원실’을 만들었다.

지난달 27일 임기를 시작한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의 첫 조직개편으로 국내 수산단체와 협력을 통해 정부·국회 등 대외기관에 어업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영준 신임 경영지원부대표는 이번에 신설된 부서와 함께 종합 홍보 등의 업무를 총괄한다.

한편, 수협중앙회는 창립 61주년을 맞았다. 창립 61주년 기념으로 수협쇼핑은 ‘수협전복’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수협전복’은 우리나라 청정 해안인 남해 바다에서 양식한 활전복을 수협에서 직접 엄선한 상품이다.

 

◆ 신황용 신임 수협중앙회 기획부대표 약력

[출생] 1967년생

[학력] 대건고, 영남대 경제학(학사), 서울대 행정학(석사), 한양대 행정학(박사)

[경력] 판매사업부장, 기획조정실장

 

◆ 이영준 신임 수협중앙회 경영지원부대표 약력

[출생] 1967년생

[학력] 진해상고, 경남대 회계학(학사)

[경력] 공제보험부장, 자금운용부장, 경남본부장, 정책보험부장

 

전 보 >

[부장급]

△기획조정실장 계현철 △총무부장 우동근 △리스크관리본부장 정성구 △경영지원실장 겸 수협 미래발전 TF팀장 김두영

[팀장급]

△경영지원팀장 겸 기관협력팀장 조윤형 △대외협력팀장 이우승 △은행지원팀장 조용석 △수협 미래발전 TF팀 이상길

< 직무대행 >

[부장급]

△정책보험부장 직무대행 곽선영 △수산경제연구원 부원장 직무대행 김창우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