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68,841개 분석

[이넷뉴스] 2023년 2월 전기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8일 전기장비 관련 상장기업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대한전선 2위 LS 3위 현대일렉트릭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1월 28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68,8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222,713개와 비교하면 5.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전선, LS, 현대일렉트릭, 보성파워텍, 효성중공업, LSELECTRIC, 이화전기, 일진전기, 광명전기, 범한퓨얼셀, 지투파워, 대원전선, 비츠로테크, 제일전기공업, 제룡전기, 비나텍, LS전선아시아, 가온전선, 일진홀딩스, 서전기전, 선도전기, 세명전기, 제룡산업, 지엔씨에너지, 피앤씨테크, KBI메탈 순이었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한전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6,665 미디어지수 951,050 소통지수 1,590,208 커뮤니티지수 1,630,361 시장지수 1,406,649 사회공헌지수 197,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12,88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874,462와 비교해보면 0.78% 하락했다.
2위, LS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823 미디어지수 831,350 소통지수 2,015,299 커뮤니티지수 1,303,934 시장지수 1,654,188 사회공헌지수 128,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89,30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988,111과 비교해보면 11.43% 하락했다.
3위, 현대일렉트릭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515 미디어지수 229,705 소통지수 359,938 커뮤니티지수 558,802 시장지수 1,038,770 사회공헌지수 177,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8,36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25,902와 비교해보면 0.09% 하락했다.
4위, 보성파워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669,424 미디어지수 387,035 소통지수 598,997 커뮤니티지수 208,819 시장지수 143,230 사회공헌지수 93,6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1,12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24,873과 비교해보면 21.81% 상승했다.
5위, 효성중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998 미디어지수 370,817 소통지수 322,152 커뮤니티지수 350,106 시장지수 485,311 사회공헌지수 131,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0,15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09,679와 비교해보면 0.9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대한전선 ( 대표 나형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4.67% 상승, 브랜드이슈 14.43% 하락, 브랜드소통 2.67% 상승, 브랜드확산 34.22% 상승, 브랜드시장 2.44% 하락, 브랜드공헌 6.8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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