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온실가스 감축수단으로 지역난방 열에너지 가치 객관적 입증

한국지역난방공사 동탄지사 저탄소 제품 인증 마크. (사진=한난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 동탄지사 저탄소 제품 인증 마크. (사진=한난 제공)

[이넷뉴스] 27일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한난)는 열과 전기에 대한 저탄소제품 인증을 한난 14개 사업장에 취득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에너지 사용 부문의 녹색소비 확산을 위해 2021년 6월부터 추진해온 결과다.

‘저탄소 제품’ 인증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저탄소제품 기준’ 고시에 적합한 제품을 말한다.

대상제품의 환경성적표지 환경성 정보 중 탄소발자국 값이 최대허용탄소배출량 이하이거나 최소탄소감축률 이상이여야 한다. 최대허용탄소배출량은 동종제품 중 저탄소제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탄소배출량의 최댓값이며, 최소탄소감축률은 저탄소제품으로 인정받기 위해 감축해야 할 탄소배출량의 최소 비율이다.

한난은 저탄소 제품 인증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수단으로 지역난방 열에너지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입증하게 됐다. 아울러 난방 사용자에게 저탄소 열에너지를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녹색소비 욕구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탄소중립수단으로 집단에너지 입지를 다지게 됐다.

한난 관계자는 “이번 저탄소 제품 인증으로 지역난방 사용자들이 열에너지를 녹색제품 구매실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한난은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다른 에너지 기업과 차별화된 탄소배출 저감 노력으로 ESG 경영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