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488,435개 분석

[이넷뉴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청담글로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2월 27일부터 2023년 1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488,4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424,405개와 비교하면 2.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청담글로벌, 헬릭스미스, 대원제약, HK이노엔, 프롬바이오, 메디포스트, 경남제약, 엔케이맥스, 종근당바이오, 휴온스, 콜마비앤에이치, 뉴트리, 아이진, 대상홀딩스, 비엘, 아미코젠, 내츄럴엔도텍, 서흥, 휴럼, 네오팜, 노바렉스, 시너지이노베이션, 에스디생명공학, 종근당홀딩스, 에스앤디, 쎌바이오텍, 프로스테믹스,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치피오, 코스맥스엔비티, 비엘팜텍, 팜스빌 순이었다. ​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G 브랜드는 참여지수 705,820 미디어지수 1,178,042 소통지수 1,240,572 커뮤니티지수 699,724 시장지수 2,609,039 사회공헌지수 514,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47,44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060,350과 비교해보면 1.60% 하락했다.​​

2위,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518,562 미디어지수 946,710 소통지수 1,068,702 커뮤니티지수 1,533,634 시장지수 2,435,694 사회공헌지수 134,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38,19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480,374와 비교해보면 2.44% 상승했다.​​

3위, 청담글로벌 브랜드는 참여지수 511,142 미디어지수 386,428 소통지수 598,633 커뮤니티지수 694,987 시장지수 45,856 사회공헌지수 106,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3,22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29,758과 비교해보면 53.18% 상승했다.​​

4위, 헬릭스미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68,676 미디어지수 441,913 소통지수 533,454 커뮤니티지수 266,430 시장지수 90,700 사회공헌지수 62,1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3,29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32,118과 비교해보면 41.20% 상승했다.​​

5위, 대원제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120 미디어지수 268,573 소통지수 460,880 커뮤니티지수 539,899 시장지수 75,993 사회공헌지수 67,3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6,85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73,630과 비교해보면 14.1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23년 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3.70% 상승, 브랜드이슈 2.56% 상승, 브랜드소통 1.65% 하락, 브랜드확산 6.34% 상승, 브랜드시장 0.29% 하락, 브랜드공헌 19.5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26일 LG생활건강은 피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에서 현대인의 민감성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프로페셔널 솔루션 라인 신제품 ‘센서티브 싱글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로페셔널 솔루션 센서티브 싱글 에센스’는 전성분으로 시카(Centella asiatica, 병풀)의 뒤를 이을 차세대 성분인 감초 추출물만을 담아낸 고진정 싱글 에센스. 감초의 유효성분을 충분히 담아낸 진정 보습 포뮬러가 외부 자극으로 피부장벽이 무너져 연약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해준다.

특히 유효 성분 함량이 높은 3~4년근 이상의 감초를 선별한 후 고온, 고압 제조공정을 거쳐 효능성분을 더욱 높인 ‘블랙 감초’ 추출물을 담았다. 이 같은 특별 공정을 통해 완성한 블랙 감초 추출물은 병풀 추출물 대비 수분 보습 6.9배, 진정 2배의 개선 효과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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