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68,642개 분석
[이넷뉴스] KT&G가 브랜드평판 1위의 주인공이 됐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6월 29일부터 2022년 7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68,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HK이노엔, 헬릭스미스, 청담글로벌, 메디포스트, 대원제약, 엔케이맥스, 아이진, 뉴트리, 대상홀딩스, 휴온스, 프롬바이오, 비엘, 종근당바이오, 경남제약, 콜마비앤에이치, 시너지이노베이션, 아미코젠, 내츄럴엔도텍, 서흥, 프로스테믹스, 종근당홀딩스, 노바렉스, 네오팜, 쎌바이오텍, 휴럼, 에스디생명공학,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치피오, 에스앤디, 코스맥스엔비티, 팜스빌, 비엘팜텍 순이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1위를 기록한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5,068 미디어지수 1,115,905 소통지수 1,167,019 커뮤니티지수 627,169 시장지수 2,328,282 사회공헌지수 286,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49,857로 분석됐다.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3,476 미디어지수 562,847 소통지수 534,500 커뮤니티지수 412,653 시장지수 2,455,048 사회공헌지수 203,9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2,478로 분석됐다.
3위, HK이노엔 ( 대표 곽달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4,580 미디어지수 633,583 소통지수 1,141,023 커뮤니티지수 448,658 시장지수 256,733 사회공헌지수 28,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3,359로 분석됐다.
4위, 헬릭스미스 ( 대표 김선영, 유승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7,002 미디어지수 650,039 소통지수 1,119,489 커뮤니티지수 374,468 시장지수 143,642 사회공헌지수 59,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4,331로 분석됐다.
5위, 청담글로벌 ( 대표 최석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4,349 미디어지수 542,528 소통지수 868,934 커뮤니티지수 619,551 시장지수 45,629 사회공헌지수 100,6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1,68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G 브랜드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KT&G는 지난 18일 대전 대덕구청에서 저소득층 대상 ‘상상나눔 식품 Kit 전달식’을 진행했다.
‘상상나눔 식품 Kit’ 지원은 KT&G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의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2019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이다.
문성열 KT&G 신탄진공장장은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지역의 결식 청소년을 돕기 위해 ‘상상나눔 식품 Kit’를 지원하게 됐다.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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