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기후변화 대응 등 ESG 경영 활동 지속 확대 계획

[이넷뉴스] LG생활건강은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평가에서 5년 연속 DJSI World에 편입됨과 동시에, ‘개인용품’ 섹터 세계 1위에 선정됐다.
이번에 개인용품 섹터 세계 1위에 오른 LG생활건강은 산업별 개인용품 부문의 최우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DJSI 개인용품 섹터에는 LG생활건강뿐만 아니라 유니레버,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카오 등 글로벌화장품∙생활용품 기업들이 대부분 포함돼 있다.
DJSI는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 사회, 거버넌스(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성 평가·투자 지수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 비교와 책임투자(Responsible Investing)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DJSI 평가 항목은 기업의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 관리, 기후변화, 인적자본 개발, 사회공헌 등의 공통항목과 산업별 항목으로 구성되며, 매년 ESG 이슈의 중요성과 산업별 평가 필요성을 고려해 항목을 개정하고 있다. 올해 DJSI평가는 기업 윤리, 기후 전략, 환경정책, 생물다양성, 안전보건정책 등의 평가 항목이 개정됐다.
LG생활건강은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패키징 ▲생물다양성 활동 ▲공급망 ESG 리스크 ▲사회공헌활동 ▲인권 리스크 예방 ▲윤리적 마케팅 활동 등 주요 항목에서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로 LG생활건강은 DJSI 월드 지수에 5년 연속 편입된데 이어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13년 연속, 코리아 지수에 10년 연속 편입됐다.
박헌영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총괄 전무는 “올해 탄소중립 선언 등 중장기적인 ESG전략을 수립하고, 영역별 아젠다를 중심으로 진정성 있게 실천하기 위한 노력들이 DJSI 세계 1위라는 쾌거를 만들어냈다. 기후변화 대응, 윤리경영, 사회공헌 강화, 고객가치 확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공존하면서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ESG 경영활동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넷뉴스=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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