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99,101개 분석

[이넷뉴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7월 17일부터 2022년 8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99,101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24,110개와 비교하면 9.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아모레G, 현대바이오랜드, 코스맥스, 토니모리, 클리오, 애경산업, 바른손, 코리아나, 스킨앤스킨, 제닉, 한국화장품, 라파스, 원익, 내츄럴엔도텍, 디와이디, 올리패스, 현대퓨처넷, 제이준코스메틱, 코스나인, 협진, 컬러레이, 에이블씨엔씨, 글로본, 에스디생명공학, 잇츠한불, 브이티지엠피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532 미디어지수 445,900 소통지수 339,752 커뮤니티지수 1,945,907 시장지수 1,332,572 사회공헌지수 184,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0,50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261,467과 비교하면 11.99% 하락했다.
2위,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이동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41,489 미디어지수 748,994 소통지수 663,100 커뮤니티지수 965,277 시장지수 862,462 사회공헌지수 149,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0,86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966,773과 비교하면 16.83% 하락했다.
3위, 현대바이오 ( 대표 오상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8,604 미디어지수 277,280 소통지수 285,075 커뮤니티지수 243,599 시장지수 134,569 사회공헌지수 79,1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8,28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11,484와 비교하면 4.63% 하락했다.
4위, 한국콜마 ( 대표 최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881 미디어지수 156,452 소통지수 144,938 커뮤니티지수 331,694 시장지수 102,142 사회공헌지수 50,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3,00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34,995와 비교하면 16.92% 하락했다.
5위, 아모레G ( 대표 김승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99,100 미디어지수 85,860 소통지수 83,189 커뮤니티지수 220,639 시장지수 346,964 사회공헌지수 15,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0,75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97,315와 비교하면 5.1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9.89% 하락, 브랜드이슈 3.96% 하락, 브랜드소통 4.52% 하락, 브랜드확산 15.35% 하락, 브랜드시장 0.61% 상승, 브랜드공헌 13.2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12일 LG생활건강은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L. 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이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Brands&Communication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 명성의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강화되고 리필 상품에 대한 시대적 니즈가 증대됨에 따라 고객의 안전과 환경까지 생각한 클린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친환경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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