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보다 1.6% 하락한 234,000원에 거래

[이넷뉴스] 네이버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1일 오전 9시 31분 기준 네이버(주)(대표이사 최수연) 주가는 전일보다 1.6% 하락한 23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31일 네이버는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와 'Hyperscale AI 교육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초대규모 인공지능(AI) 저변 확대와 관련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30일 네이버 신사옥 1784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 네이버 클로바CIC 정석근 대표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인천재능대학교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수립하는데 상호 협력한다.
인천재능대학교의 수업 과정에 ‘하이퍼클로바’ 기반의 ‘노 코드 AI’ 도구인 ‘클로바 스튜디오’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한다는 방침이다.
관련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현재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중인 ‘클로바 스튜디오’의 활용법을 익히고 직접 이용해보게 된다. 산업 현장에서의 초대규모 AI와 ‘노 코드 AI’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은 "'노 코드 AI'가 AI 개발의 주요 추세로 떠오르는 가운데, 학생들이 수업에서 ‘클로바 스튜디오’를 직접 써보며 관련 능력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클로바 스튜디오’를 활용하는 커리큘럼을 향후 더욱 확대해나가며 네이버와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클로바CIC 정석근 대표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AI는 클로바노트, 클로바 케어콜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에 적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클로바 스튜디오'를 통해 스타트업과 같은 외부 파트너들이 AI 기반 서비스를 만드는 데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에서도 학생들이 초대규모 AI 기술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
- [RE100 특징주] 네이버 주가, 소폭 하락···‘RE100’ 가입 완료
-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이게 되네?” 계좌개설∙체크인∙송금까지
-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 3월 말 종료한다
- 데이터센터도 친환경으로···IT업계 탄소제로 도전
- [탄소중립 현황] 네이버 “2040년까지 탄소중립”···IT 업계도 ‘넷 제로’
- [ESG 특징주] 네이버 주가 상승···판교에 어린이집 개원
- [특징주] 네이버 주가 상승···추석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 제공
- 네이버, ‘추석 교통정보톡’으로 실시간 도로상황 공유한다
- [특징주] 네이버 주가 하락···‘디지털 생태계 리포트’ 발간
- [특징주] 네이버 주가 하락···네이버 부동산, ‘우리집 서비스’ 선보여
- [특징주] 네이버 주가 하락···대학(원)생 위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출시
- [특징주] 네이버 주가 상승···한글날 앞두고 한글맏뜻 캠페인
- [특징주] 네이버 주가 상승···가족 목소리로 AI 보이스 만든다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