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60,289개 분석

[이넷뉴스] 2022년 10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5일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SK이노베이션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9월 25일부터 2022년 10월 25일까지의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60,2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9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42,245개와 비교하면 11.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 LG전자, 씨아이에스,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성이엔지, 서진시스템, 피엔티, 원익피앤이, 지투파워, 한전산업, 포스코 ICT, 유일에너테크, 효성중공업, 세방전지, 상아프론테크, LS ELECTRIC, 삼화콘덴서, 파워로직스, 비나텍, 엠플러스, 알에스오토메이션, 와이엠텍, 삼진엘앤디, 비츠로셀, 삼화전기, 티에스넥스젠, SK디앤디 순이었다.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6,585 미디어지수2,018,246 소통지수 1,918,624 커뮤니티지수 979,367 시장지수 4,234,7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47,56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758,429와 비교하면 1.96% 하락했다.
2위, 삼성SDI ( 대표 최윤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437 미디어지수 856,224 소통지수 673,621 커뮤니티지수 337,296 시장지수 1,480,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9,3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872,430과 비교하면 1.37% 하락했다.
3위, SK이노베이션 ( 대표 김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1,980 미디어지수 798,499 소통지수 726,461 커뮤니티지수 366,524 시장지수 523,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7,44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75,254와 비교하면 9.80% 상승했다.
4위, LG화학 ( 대표 신학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745 미디어지수 560,471 소통지수 389,517 커뮤니티지수 215,390 시장지수 1,468,5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6,62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01,589와 비교하면 0.52% 상승했다.
5위, LG전자 ( 대표 조주완, 배두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5,061 미디어지수 213,116 소통지수 233,533 커뮤니티지수 517,908 시장지수 485,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5,43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57,516과 비교하면 36.2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9.67% 하락, 브랜드이슈 17.58% 하락, 브랜드소통 18.26% 하락, 브랜드확산 11.52% 하락, 브랜드시장 0.7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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