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융합 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4,826개 분석

[이넷뉴스] 2022년 8월 핵융합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31일 핵융합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다윈시스 3위 일진파워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핵융합에너지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7월 31일부터 2022년 8월 31일까지의 핵융합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4,8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핵융합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핵융합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다원시스, 일진파워, 모비스, 에스에프에이, 비츠로테크, 삼화콘덴서, 고려제강 순이었다. ​

핵융합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693 미디어지수 335,889 소통지수 320,561 커뮤니티지수 220,098 시장지수 234,1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2,375로 분석되었다. ​

2위, 다원시스 ( 대표 박선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658 미디어지수 82,802 소통지수 193,841 커뮤니티지수 13,857 시장지수 12,7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929로 분석되었다. ​

3위, 일진파워 ( 대표 이광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622 미디어지수 30,739 소통지수 143,096 커뮤니티지수 24,162 시장지수 4,9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590으로 분석되었다. ​

4위, 모비스 ( 대표 김지헌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46 미디어지수 31,380 소통지수 178,839 커뮤니티지수 33,944 시장지수 1,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672로 분석되었다. ​

5위, 에스에프에이 ( 대표 김영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48 미디어지수 17,819 소통지수 81,089 커뮤니티지수 6,725 시장지수 24,2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513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핵융합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국제핵융합실험로 (ITER )국제기구에 가압기를 공급하면서 핵융합 상용화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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