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력 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42,375개 분석

[이넷뉴스] 2022년 9월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3일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두산에너빌리티(구 두산중공업) 2위 한국전력(한전) 3위 포스코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8월 23일부터 2022년 9월 23일까지의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42,3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22,233개와 비교하면 0.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한국전력, 포스코홀딩스, 현대건설, 한국조선해양, 씨에스윈드, 삼강엠앤티, 한전기술, 대명에너지, 우리기술, 씨에스베어링, 동국S&C, 유니슨, LS, 케이피에프, 효성중공업, 동국산업, 세아제강, 세진중공업, 대한그린파워, 우림피티에스, 효성, 삼영엠텍, 코오롱글로벌, 태웅, STX중공업, 서암기계공업, 스페코, 대창솔루션, 포메탈 순이었다. ​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2,041 미디어지수 881,387 소통지수 636,031 커뮤니티지수 724,181 시장지수 1,499,2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12,91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837,854와 비교하면 17.59% 상승했다.

2위, 한국전력 ( 대표 정승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7,992 미디어지수 356,407 소통지수 571,363 커뮤니티지수 375,890 시장지수 1,731,4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3,06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14,613과 비교하면 20.88% 상승했다.​

3위, 포스코홀딩스 ( 대표 최정우, 전중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596 미디어지수 133,328 소통지수 128,807 커뮤니티지수 171,716 시장지수 2,737,1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8,57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11,148과 비교하면 10.04% 하락했다.​

4위, 현대건설 ( 대표 윤영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532 미디어지수 279,753 소통지수 284,416 커뮤니티지수 545,275 시장지수 663,7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6,7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40,480과 비교하면 1.95% 하락했다.​

5위, 한국조선해양 ( 대표 가삼현, 정기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4,867 미디어지수 436,636 소통지수 233,991 커뮤니티지수349,740 시장지수 814,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9,97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14,192와 비교하면 7.5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1.17% 상승, 브랜드이슈 1.74% 상승, 브랜드소통 0.91% 상승, 브랜드확산 16.33% 상승, 브랜드시장 9.7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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