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바른채용 컨퍼런스’ 참여

[이넷뉴스] 20일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 슈피겐홀에서 진행된 ‘제4회 바른채용 컨퍼런스’에 참가, ‘한전KDN ESG와 공감채용 사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바른채용 컨퍼런스’는 한국바른채용인증원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직무능력표준원 등이 후원한다.
공공 및 민간부문의 인사채용 관계자 및 책임자들이 함께 최신 채용트렌드와 베스트 사례를 공유하고 올바른 채용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행사 수익금은 전액 청년 취업을 위해 기부된다.
발표자로 참석한 권수현 한전KDN 차장은 최근 기업 경영의 핵심인 ESG경영과 채용 업무의 상관관계를 표현하고 많은 기업이 고민하고 있는 공감채용의 의미와 사례를 발표했다. 민간 기업의 채용 특성과 공기업의 채용 특성을 서로 이행하고 상호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한전KDN은 여성관리자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6일 양성평등 구현을 목적으로 ‘ESG경영 사내 여성 채용면접관’ 교육을 시행했다.
교육은 여성 관리자급 이상 30여 명을 대상으로 ▲채용 트랜드와 최신 이슈 ▲면접 질문의 이해 ▲구조화된 면접 평가 스킬 등 이론 교육 ▲회사 면접 질문의 구성과 모의면접 등 실습을 통한 면접관의 자세와 스킬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
- 한전KDN, ‘지역 디지털 창의인재’ 양성한다
- 한전KDN, 탄소중립 박차∙∙∙기술세미나 개최
- 한전KDN 김장현 사장 “친환경∙디지털 중심 에너지ICT 플랫폼 전환”
- [인사] 한전KDN 보직 인사발령
- 한전KDN, 장애인직업재활센터 등 시설점검∙∙∙지역사랑 실천 ‘훈훈’
- 한전KDN∙포스코O&M, 'ESG 경영 성과' 인정받았다
- 한전KDN, 국제품질분임조대회 2년 연속 '금상 수상' 쾌거
- 한전KDN-베트남 ENVICT ‘맞손’∙∙∙”에너지ICT 분야 상호협력”
- 한전KDN, 'KDN IT움 기증'으로 IT 교육격차 해소 나서
- 가스기술공사∙한전KDN,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수상 '쾌거'
- 17개 기업, 한전KDN ‘ESG우수 중소기업’ 선정 ‘쾌거’
- 한전KDN-미래전자, '수소경제 활성화' 위해 힘 합친다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