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총 4대의 솔라카우와 솔라밀크 1,000개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전달

[이넷뉴스] SK에코플랜트가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태양광 기반 전력보급시설을 선물했다.
20일 SK에코플랜트는 올해부터 구성원 탄소감축 프로그램에서 적립한 기부금을 태양광 기반 전력 보급시설인 ‘솔라카우(Solar-Cow)로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솔라카우는 ㈜요크에서 개발한 젖소 모양의 태양광 충전 스테이션이다. 한 대의 솔라카우가 휴대용 보조 배터리인 솔라밀크(Solar-Milk) 250개를 충전할 수 있다.
전력난이 심한 아프리카 외곽지역은 한 달 소득의 20%정도를 전력을 구매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이 때문에 아이들 대부분이 휴대폰 충전이나 등유 구입을 위해 학교 대신 일터로 나가거나 멀리 시내까지 걸어가고 있다.
그러나 학교에 솔라카우가 설치되면 수업을 마친 후 일상 전력 보급에 사용할 수 있는 솔라밀크를 집으로 가져올 수 있다. 가정에서는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게 되고, 아이들은 충전 시간동안 수업을 받을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 총 4대의 솔라카우와 솔라밀크 1,000개를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전했다. 솔라카우 3대는 탄자니아에 위치한 음페네시니, 나시부가니, 슝구브웨니 학교 학생들에게 보급했다. 에티오피아 남부국가인 아르베고나(Arbegona) 시다마(Sidama)주에도 솔라카우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솔라카우 구매 및 설치비용은 모두 SK에코플랜트 구성원이 직접 ‘탄소감축 프로그램’을 통해 마련했다. 탄소감축 프로그램은 SK에코플랜트 구성원이 일상생활에서 자발적으로 실천한 탄소저감 활동을 앱을 통해 인증하는 활동이다. 다회용기 사용, 플로깅, 저탄소식사 등 활동을 앱에 인증하면 자동으로 마일리지가 쌓인다. 적립금은 솔라카우 전달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환해 사용되고 있다.
이성녀 SK에코플랜트 ESG추진 담당임원은 “우리가 실천한 탄소감축 활동이 모여 멀리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교육복지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탄소감축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에코플랜트는 ESG 활동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 14일 SK에코플랜트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2022년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등급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ESG 경영의 핵심가치인 준법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도부터 CP를 도입했다. CEO 직속 조직인 ‘자율준수사무국’과 이사회에서 선임된 총괄 책임자인 ‘자율준수관리자’를 통해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해외 CP, 윤리경영, 상생협력 등 공정거래 관련 담당자들을 자율준수사무국으로 편입했다. 명확한 CP 운영기준과 절차를 수립하고, 내부감시체계를 강화해 법 위반 여부 등을 사전·사후 점검하고 있으며, 운영성과와 향후 계획들을 이사회에 분기별로 보고 중이다.
아울러 사내 준법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CEO를 포함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을 받고 있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 SK에코플랜트, 개방형 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 개최
- SK에코플랜트 폐기물 솔루션 ‘웨이블’, CES 2023 혁신상 수상 '쾌거'
- SK에코플랜트-남부발전, 그린수소∙암모니아 사업개발 ‘맞손’∙∙∙그린에너지 선도
- SK에코플랜트, 인천 ‘숭의5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 SK에코플랜트, 용인 수지서 리모델링사업 수주···도급액 약 1924억원
- SK에코플랜트-쿠팡, '순환경제' 선봉장 될까
- SK에코플랜트, 글로벌 '해상풍력 디벨로퍼'로 도약한다
- SK에코플랜트, 리사이클링 활성화로 '순환경제' 선도한다
- SK에코플랜트, ‘전기화학적’ 수처리 신기술로 고농도 폐수 정화
- "美 블룸 에너지, SK에코플랜트와의 시너지가 투자 핵심 포인트"
- SK에코플랜트 ‘장애인 클래식 연주단’, 보육원 아이들 위해 '연말맞이 연주회'
- SK에코플랜트-단국대, 친환경 기술교류∙인력양성 위해 ‘맞손’
- SK에코플랜트, 플러그앤플레이와 친환경 스타트업 공동 발굴·투자 협력
- SK에코플랜트, 부산 괴정7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 배달특급, 김포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현장 찾아 다회용기 사용 알려
- SK에코플랜트, 중국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장 입지 굳힌다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