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ope3 등 탄소중립 검증 및 ESG 경영 체계 관련 시너지 기대

[이넷뉴스]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 표준협회)는 16일 BDO성현회계법인(대표 윤길배, 성현회계법인)과 탄소중립 및 ESG 경영 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온실가스 검인증, 탄소중립 및 ESG 경영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 공유를 통해 Scope3 측정 및 검증,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행 및 검증, 글로벌 투자기준 대응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표준협회는 ESG와 관련된 탄소중립 관련 검증, 표준, 교육, 그리고 진흥활동에 이르기까지 탄소중립 및 ESG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탄소금융, Scope3 등 자발적 온실가스 검증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제적 수준의 검인증 역량과 공신력을 바탕으로 정부 또는 민간 차원에서 추진되는 국제적 온실가스 감축 프로젝트 검증을 통해 국가 탄소중립 달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성현회계법인은 법인 내 ESG센터를 개설해 ESG 경영체계 및 공급망 평가 시스템 구축 및 관리, ESG KPI 관리, ESG 보고서 인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세계적 공신력을 지닌 ESG 데이터 리포트 툴 ‘ESG Book((구)아라베스크)’의 한국 파트너사 계약을 통해 국내 기업의 ESG 평가 대응을 위한 세부적인 지표설계와 그에 따른 ESG 전략수립 컨설팅 분야를 강화했다.
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국가 탄소중립 목표 달성 및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경영 추진이 매우 중요한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간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 양 기관이 탄소중립 및 ESG 관련 분야에서 협력하여 기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성현회계법인 윤길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Scope3를 포함한 데이터 검증을 통해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사업 발굴 및 글로벌 투자기준 대응 분야에서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다. ESG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점을 마련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
- 한국표준협회, '글로벌기업 기술멘토링 창업기업 성과공유회' 개최
- 한국표준협회, DGB대구은행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
- 표준협회 강명수 회장, IFVI 이사회 멤버 공식 임명 '쾌거'
- 한국표준협회, 안산건업에 품질경영시스템·환경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
- 한국표준협회,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하반기 결과 발표
- 한국표준협회, ‘혁신경영 표준화 포럼’ 개최
- 한국표준협회, ‘BIG3 매칭데이’ 개최∙∙∙스타트업-대·중견기업 간 협업연계
- 한국표준협회, 노사한마음 ESG걷기 대회 실시
- 한국표준협회-국방기술품질원, 업무협약 체결
- 한국표준협회-품질경영학회, 'Again KOREA by K-Quality' 포럼 개최
- 표준협회, 52개 기업∙지자체∙공공기관 등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팅
- 표준협회-카운터빌리티, AA1000 검증 표준 한국어 번역판 출시
- 한국표준협회, 성과관리서비스 본격 시작
- 표준협회, 국가경쟁력의 핵심 ‘디지털품질경영 실태조사결과’ 발표
- 표준협회, 지식재산연구원과 ‘전략산업 수출경쟁력’ 제고한다
- “중소기업 탄소중립 뒷받침” 표준협회-기보,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 표준협회, 부동산 자산관리기업 ‘에이커트리’에 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
- 표준협회, 극지연구소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
- 표준협회, ‘윤리경영행동강령 준수 선서식’ 개최∙∙∙윤리경영 실천한다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