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환경 경영시스템 통해 조직 성과의 지속적인 개선 및 성과측정 도구 활용"

(사진=)
인증 수여식 후 (왼쪽부터)안산건업 배병혁 대리, 이선중 대표이사, KSA 한성길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 안산건업황현태 품질과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표준협회 제공)

[이넷뉴스] 24일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안산건업(주)에 ISO 9001(품질)·ISO 14001(환경) 경영시스템 인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ISO 9001과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국제표준으로 조직의 품질·환경 경영을 위한 시스템 요구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안산건업(주)은 대전에 본사를 두고, 논산시에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알루미늄 창호 전문기업이다. KS, 녹색기술인증, 조달 우수제품 지정 등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한성길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품질경영시스템 고도화와 환경경영시스템 신규 인증 취득을 축하한다. 경영시스템의 효과적인 실행과 지속적인 개선 활동으로 조직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산건업 이선중 대표이사는 “품질 환경 경영시스템을 통해 조직 성과의 지속적인 개선 및 성과측정의 도구로 활용해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제품의 품질,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ISO 14001을 통한 ESG경영을 실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산건업은 2020년 9월 전문건설공제조합 감사패, 2021년 12월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표창장, 올해 2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모범중소기업인 표창장 등을 수여했다.

지난해 1월 폴리아미드를 활용한 창호의 단열성능 향상 기술이 녹색기술제품 추가 인증을 받았으며, 미서기 창을 일체로 구비하는 커튼월의 단열구조로 특허등록을 했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