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환경 경영시스템 통해 조직 성과의 지속적인 개선 및 성과측정 도구 활용"

[이넷뉴스] 24일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안산건업(주)에 ISO 9001(품질)·ISO 14001(환경) 경영시스템 인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ISO 9001과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국제표준으로 조직의 품질·환경 경영을 위한 시스템 요구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안산건업(주)은 대전에 본사를 두고, 논산시에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알루미늄 창호 전문기업이다. KS, 녹색기술인증, 조달 우수제품 지정 등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한성길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품질경영시스템 고도화와 환경경영시스템 신규 인증 취득을 축하한다. 경영시스템의 효과적인 실행과 지속적인 개선 활동으로 조직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산건업 이선중 대표이사는 “품질 환경 경영시스템을 통해 조직 성과의 지속적인 개선 및 성과측정의 도구로 활용해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제품의 품질,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ISO 14001을 통한 ESG경영을 실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산건업은 2020년 9월 전문건설공제조합 감사패, 2021년 12월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표창장, 올해 2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모범중소기업인 표창장 등을 수여했다.
지난해 1월 폴리아미드를 활용한 창호의 단열성능 향상 기술이 녹색기술제품 추가 인증을 받았으며, 미서기 창을 일체로 구비하는 커튼월의 단열구조로 특허등록을 했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 한국표준협회,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하반기 결과 발표
- 한국표준협회, ‘혁신경영 표준화 포럼’ 개최
- 한국표준협회, ‘BIG3 매칭데이’ 개최∙∙∙스타트업-대·중견기업 간 협업연계
- 한국표준협회, 노사한마음 ESG걷기 대회 실시
- 한국표준협회-국방기술품질원, 업무협약 체결
- 한국표준협회-품질경영학회, 'Again KOREA by K-Quality' 포럼 개최
- 표준협회, 한화 클래식 조직위원회에 '이벤트 지속가능성 경영시스템' 인증 수여
- 한국표준협회, ‘로컬활성화 청년제안 해커톤’ 개최
- 한국표준협회,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수여
- 한국표준협회, '제400회 최고경영자 조찬회' 개최
- 표준협회 강명수 회장, IFVI 이사회 멤버 공식 임명 '쾌거'
- 한국표준협회, DGB대구은행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
- 한국표준협회, '글로벌기업 기술멘토링 창업기업 성과공유회' 개최
- 표준협회-성현회계법인, '탄소중립 및 ESG 경영 확산' 위한 업무협약
- 표준협회, 52개 기업∙지자체∙공공기관 등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팅
- 표준협회-카운터빌리티, AA1000 검증 표준 한국어 번역판 출시
- 한국표준협회, 성과관리서비스 본격 시작
- 표준협회, 국가경쟁력의 핵심 ‘디지털품질경영 실태조사결과’ 발표
- 표준협회, 지식재산연구원과 ‘전략산업 수출경쟁력’ 제고한다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