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27,537개 분석

[이넷뉴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11월 12일부터 2022년 12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27,5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76,151개와 비교하면 14.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 ESG 브랜드 평가지표가 포함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8,308 미디어지수 440,002 소통지수 758,451 커뮤니티지수 625,056 시장지수 3,001,744 사회공헌지수 128,274 ESG지수 116,301 CEO지수 402,0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40,17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211,172와 비교하면 5.14% 하락했다. ​

2위, ​​SK텔레콤 ( 대표 유영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4,792 미디어지수 499,997 소통지수 445,486 커뮤니티지수 514,470 시장지수3,387,825 사회공헌지수 875,349 ESG지수 201,690 CEO지수 244,5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04,11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686,524와 비교하면 11.48%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황현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827 미디어지수 223,914 소통지수 147,745 커뮤니티지수 960,572 시장지수 1,572,714 사회공헌지수 643,436 ESG지수 240,240 CEO지수 421,7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83,23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278,455와 비교하면 30.19%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0.97% 하락, 브랜드이슈 51.70% 하락, 브랜드소통 45.40% 하락, 브랜드확산 24.70% 하락, 브랜드시장 1.20% 상승, 브랜드공헌 54.68% 상승, CEO평가 32.1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11일 LG유플러스는 플랫폼 신사업 추진을 위한 기술력 확보를 위해 사내 개발자를 대상으로 개발실력을 겨루는 해커톤 '핵스티벌(Hackstival)'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회 핵스티벌은 지난 8일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정오까지 서울 강서구 LG유플러스 마곡사옥 오렌지룸에서 진행됐으며 총 9팀이 참가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대회를 통해 고객중심 플랫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개발과정에서 신속한 사내 협업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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