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91,363개 분석

[이넷뉴스] 2022년 11월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18일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한화솔루션 2위 LG전자 3위 한국전력 순으로 나타났다.​​ ​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5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0월 18일부터 2022년 11월 18일까지의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91,3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86,043개와 비교하면 20.71%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화솔루션, LG전자, 한국전력, 한화, 한국조선해양, OCI, SKC, 지투파워, 현대에너지솔루션, 원익IPS, 대주전자재료, 한미반도체, 도화엔지니어링, 나노신소재, 코오롱글로벌, KCC, 신성이엔지, 주성엔지니어링, 대명에너지, 코미코, LS ELECTRIC, 다원시스, 혜인, 아바코, 톱텍, 제우스, 에스에프에이, 티씨케이, 레이크머티리얼즈, 다스코 순이었다. ​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남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5,918 미디어지수 1,700,875 소통지수 1,723,058 커뮤니티지수 1,400,669 시장지수 2,276,0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86,53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645,149와 비교하면 8.39% 상승했다. ​

2위, ​​LG전자 ( 대표 조주완, 배두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3,911 미디어지수 796,253 소통지수 525,864 커뮤니티지수 771,147 시장지수 3,658,3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15,50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27,961과 비교하면 26.54% 상승했다. ​

3위, 한국전력 ( 대표 정승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0,428 미디어지수 635,051 소통지수 667,463 커뮤니티지수 678,823 시장지수 2,885,3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87,15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330,265와 비교하면 2.94% 상승했다. ​

4위, 한화 ( 대표 금춘수, 김승모, 김동관, 양기원, 류두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362 미디어지수 1,322,102 소통지수 1,367,761 커뮤니티지수 1,471,909 시장지수 510,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3,81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34,943과 비교하면 78.94% 상승했다. ​

5위, 한국조선해양 ( 대표 가삼현, 정기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898 미디어지수 377,974 소통지수 378,040 커뮤니티지수 412,549 시장지수 1,310,8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5,35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98,121과 비교하면 5.6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남이현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2022년 11월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15.39% 상승, 브랜드이슈 26.13% 상승, 브랜드소통 22.15% 상승, 브랜드확산 38.44% 상승, 브랜드시장 11.1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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