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21,497개 분석

[이넷뉴스] 2022년 9월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8일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이수화학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1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8월 28일부터 2022년 9월 28일까지의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21,4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64,864개와 비교하면 5.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솔루션, LG화학, 이수화학, SK이노베이션, 금호석유, 롯데케미칼, SKC, SK케미칼, 효성화학, 애경케미칼, 코오롱인더, 대한유화, 그린케미칼, 태광산업, 삼양사, 동성케미컬, KPX케미칼 순이었다. ​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남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2,621 미디어지수 1,128,573 소통지수 1,080,495 커뮤니티지수 1,102,028 시장지수 324,1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87,85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144,836과 비교하면 8.61% 상승했다.​

2위, LG화학 ( 대표 신학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0,099 미디어지수 969,159 소통지수 437,840 커뮤니티지수 595,542 시장지수 1,473,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96,30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873,968과 비교하면 2.00% 하락했다.​

3위, 이수화학 ( 대표 류승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840,431 미디어지수 929,494 소통지수 919,776 커뮤니티지수 497,994 시장지수 24,3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2,02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82,765와 비교하면 263.86% 상승했다.​

4위, SK이노베이션 ( 대표 김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732 미디어지수 918,216 소통지수 673,595 커뮤니티지수 432,808 시장지수 535,8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48,16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34,401과 비교하면 19.98% 하락했다.​

5위, 금호석유 ( 대표 백종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833 미디어지수 714,591 소통지수 275,683 커뮤니티지수 264,212 시장지수 129,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1,3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09,634와 비교하면 8.67%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화솔루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64,864개와 비교하면 5.5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74% 상승, 브랜드이슈 14.64% 상승, 브랜드소통 4.47% 상승, 브랜드확산 10.52% 상승, 브랜드시장 10.7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