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보다 1.3% 오른 423,000원에 거래

[이넷뉴스] CJ제일제당 주가가 상승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0일 오후 2시 3분 기준 CJ제일제당 주가는 전일보다 1.3% 오른 42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2만 주, 1일 거래대금은 124억 원이다.

이날 CJ제일제당은 9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수원 CJ 블로썸파크(Blossom Park)에서 'CJ BIO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바이오 혁명(BIO Revolution)’을 주제로 진행된 행사에는 최은석 대표, 황윤일 바이오사업부문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을 비롯, 국내외 학계 및 스타트업 종사자, 연구원 등 약 800여 명이 자리했다.

심포지엄에는 ‘CJ 인스티튜트(CJ Institute)’ 소속 자문위원들도 참석해 CJ제일제당과의 공동 연구 성과 등을 공개했다. ‘CJ 인스티튜트’는 CJ제일제당이 바이오 분야 글로벌 석학과의 연결고리(네트워크)를 강화해 미래 유망 기술을 조기에 확보하고 신사업 기회를 찾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연구개발(R&D) 전문가 그룹이다. 

행사 첫날인 9일에는 CJ 인스티튜트 자문단 주도로 마이크로바이옴과 면역학, 첨단 진단 기술 등 ‘생명 과학 혁명(Life Science Revolution)’과 관련된 다양한 최신 R&D 트렌드가 소개됐다. 

둘째 날에는 글로벌 바이오 산업의 최근 투자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앞세운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설명회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CJ BIO 심포지엄에서 글로벌 석학 및 전문가들과 함께 나눈 온리원(ONLYONE)적인 인사이트들이 앞으로 CJ제일제당은 물론 국내외 바이오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가 9일 경기도 수원 CJ블로썸파크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가 9일 경기도 수원 CJ블로썸파크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