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92,577개 분석

[이넷뉴스] 2022년 12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7일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삼성중공업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한국가스공사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1월 27일부터 2022년 12월 27일까지의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92,5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1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393,481개와 비교하면 14.73%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성중공업, 포스코홀딩스, 한국가스공사, 한국조선해양, SK, 한국전력, 현대두산인프라코어, GS, 현대미포조선, 팬오션, 삼강엠앤티, 삼천리, 비에이치아이, 한국카본, 대창솔루션, 지역난방공사, 대한해운, HSD엔진, 동성화인텍, HJ중공업, 엔케이, 케일럼 순이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중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966,584 미디어지수 1,457,684 소통지수 1,053,406 커뮤니티지수 1,153,260 시장지수 298,1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9,0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383,216과 비교해보면 8.44% 하락했다.​​

2위, 포스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59,632 미디어지수 595,518 소통지수 589,728 커뮤니티지수 749,740 시장지수 1,576,1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70,75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666,828과 비교해보면 11.02% 상승했다.​​

3위, 한국가스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449 미디어지수 841,831 소통지수 702,524 커뮤니티지수 1,491,091 시장지수 223,9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5,8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964,195와 비교해보면 8.28% 하락했다.​​

4위, 한국조선해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318 미디어지수 721,584 소통지수 327,446 커뮤니티지수 1,540,510 시장지수 336,8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1,67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452,328과 비교해보면 27.87% 하락했다.​​

5위, SK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007 미디어지수 674,028 소통지수 356,365 커뮤니티지수 830,821 시장지수 987,0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2,3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948,917과 비교해보면 36.1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액화천연가스 LNG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중공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4.44% 하락, 브랜드이슈 2.03% 하락, 브랜드소통 0.45% 하락, 브랜드확산 38.12% 하락, 브랜드시장 0.7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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