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393,481개 분석

[이넷뉴스] 2022년 11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5일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삼성중공업 2위 SK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0월 25일부터 2022년 11월 25일까지의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393,4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0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03,733개와 비교하면 23.48%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성중공업, SK, 한국조선해양, 한국가스공사, 포스코홀딩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한국전력, GS, 현대미포조선, 삼강엠앤티, 팬오션, 비에이치아이, 한국카본, 지역난방공사, 대한해운, 삼천리, HSD엔진, 동성화인텍, 대창솔루션, HJ중공업, 엔케이, 케일럼 순이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중공업 ( 대표 정진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969,335 미디어지수 1,472,452 소통지수 1,071,471 커뮤니티지수 1,567,722 시장지수 302,2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83,2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19,530과 비교하면 24.63% 상승했다.​​​

2위, SK ( 대표 최태원, 장동현, 박성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579 미디어지수 677,144 소통지수 362,130 커뮤니티지수 2,577,373 시장지수 1,016,6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48,91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090,227과 비교하면 20.99% 상승했다.​​

3위, ​한국조선해양 ( 대표 가삼현, 정기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862 미디어지수 792,295 소통지수 400,314 커뮤니티지수 2,535,016 시장지수 368,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2,32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482,213과 비교하면 27.86% 상승했다.​​

4위, 한국가스공사 ( 대표 채희봉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7,434 미디어지수 855,530 소통지수 420,739 커뮤니티지수 2,080,969 시장지수 209,5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4,19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54,123과 비교하면 34.19% 상승했다.​​

5위, 포스코홀딩스 ( 대표 최정우, 전중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9,064 미디어지수 599,291 소통지수 593,122 커뮤니티지수 258,849 시장지수 1,646,5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6,82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11,610과 비교하면 40.4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성중공업 ( 대표 정진택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14.78% 상승, 브랜드이슈 7.05% 상승, 브랜드소통 12.83% 상승, 브랜드확산 53.98% 상승, 브랜드시장 12.2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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