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59,808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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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넷뉴스 = 2023년 5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6일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삼성중공업 2위 한국조선해양 3위한국가스공사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4월 26일부터 2023년 5월 26일까지의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59,8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797,587개와 비교하면 7.58% 증가했다. ​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 한국가스공사, 포스코홀딩스, 한국전력, SK오션플랜트, SK, 현대두산인프라코어, GS, 한국카본, 현대미포조선, 팬오션, 비에이치아이, HSD엔진, 케일럼, 대한해운, 삼천리, 동성화인텍, 대창솔루션, 지역난방공사, HJ중공업, 엔케이 순이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중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0,332 미디어지수 1,005,411 소통지수 1,227,823 커뮤니티지수 1,459,427 시장지수 321,5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74,55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55,827과 비교해보면 1.55% 하락했다.​​

2위, 한국조선해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460,006 미디어지수 929,070 소통지수 1,505,860 커뮤니티지수 1,464,835 시장지수 409,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9,12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446,369와 비교해보면 38.38% 상승했다.​​

3위, 한국가스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430,753 미디어지수 1,303,017 소통지수 1,442,280 커뮤니티지수 1,147,207 시장지수 156,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9,63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060,288과 비교해보면 46.38% 상승했다.​​

4위, 포스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42,435 미디어지수 372,677 소통지수 570,743 커뮤니티지수 476,132 시장지수 2,082,7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4,74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783,982와 비교해보면 11.27% 하락했다.​​

5위, 한국전력 브랜드는 참여지수 988,198 미디어지수 578,790 소통지수 956,053 커뮤니티지수 523,191 시장지수 786,6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2,87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40,877과 비교해보면 57.0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중공업 ( 대표 정진택, 최성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9.46% 상승, 브랜드이슈 3.93% 상승, 브랜드소통 60.27% 상승, 브랜드확산 11.47% 하락, 브랜드시장 7.3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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