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405,192개 분석

[이넷뉴스] 2022년 9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9일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삼성중공업 2위 SK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8월 30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의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405,1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131,236개와 비교하면 4.91%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성중공업, SK, 한국조선해양, 한국전력, 한국가스공사, 포스코홀딩스, 현대미포조선, GS, 삼강엠앤티, 팬오션, 대한해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비에이치아이, 한국카본, HSD엔진, 동성화인텍, 삼천리, 지역난방공사, 엔케이, 대창솔루션, HJ중공업, 케일럼 순이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중공업 ( 대표 정진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929,445 미디어지수 1,424,582 소통지수 1,033,080 커뮤니티지수 1,211,965 시장지수 314,5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13,60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78,599와 비교하면 11.92% 하락했다.​

​2위, SK ( 대표 최태원, 장동현, 박성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064 미디어지수 673,605 소통지수 364,966 커뮤니티지수 1,935,972 시장지수 957,4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54,07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801,140과 비교하면 11.39% 하락했다.​

3위, 한국조선해양 ( 대표 가삼현, 정기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1,953 미디어지수 788,533 소통지수 406,028 커뮤니티지수 1,753,892 시장지수 358,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8,41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81,507과 비교하면 10.12% 하락했다.​

4위, 한국전력 ( 대표 정승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9,694 미디어지수 879,952 소통지수 684,167 커뮤니티지수 419,151 시장지수 820,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3,3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94,038과 비교하면 29.30% 상승했다.​

5위, 한국가스공사 ( 대표 채희봉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277 미디어지수 747,358 소통지수 322,632 커뮤니티지수 1,212,122 시장지수 205,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4,2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97,265와 비교하면 7.1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성중공업 ( 대표 정진택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5.52% 하락, 브랜드이슈 3.91% 상승, 브랜드소통 0.91% 상승, 브랜드확산 9.63% 하락, 브랜드시장 12.6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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