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03,733개 분석

[이넷뉴스] 2022년 10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8일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삼성중공업 2위 SK 3위 한국전력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9월 28일부터 2022년 10월 28일까지의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03,7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9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405,192개와 비교하면 4.49%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성중공업, SK, 한국전력, 한국조선해양, 한국가스공사, 포스코홀딩스, 현대미포조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GS, 삼강엠앤티, 팬오션, 대한해운, 한국카본, 비에이치아이, 삼천리, HSD엔진, 지역난방공사, 동성화인텍, 대창솔루션, HJ중공업, 엔케이, 케일럼 순이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중공업 ( 대표 정진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4,689 미디어지수 1,301,513 소통지수 909,074 커뮤니티지수 998,461 시장지수 295,7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9,53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913,608과 비교하면 12.09% 하락했다.​​​

2위, SK ( 대표 최태원, 장동현, 박성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5,119 미디어지수 728,301 소통지수 414,970 커뮤니티지수 1,572,426 시장지수 999,4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0,22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54,072와 비교하면 3.85% 하락했다.​​

3위, 한국전력 ( 대표 정승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6,722 미디어지수 955,044 소통지수 751,697 커뮤니티지수 709,616 시장지수 711,4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4,51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83,363과 비교하면 11.52% 상승했다.​​

4위, 한국조선해양 ( 대표 가삼현, 정기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228 미디어지수 808,003 소통지수 421,556 커뮤니티지수 1,541,736 시장지수 330,6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2,21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68,419와 비교하면 5.08% 하락했다.​​

5위, 한국가스공사 ( 대표 채희봉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853 미디어지수 783,606 소통지수 351,468 커뮤니티지수 1,284,592 시장지수 204,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4,12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84,226과 비교하면 6.1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성중공업 ( 대표 정진택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5.26% 하락, 브랜드이슈 3.69% 하락, 브랜드소통 5.53% 하락, 브랜드확산 5.75% 하락, 브랜드시장 1.3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