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소상공인 매출 성장률인 11.9%에 비해 약 3배 높은 기록

[이넷뉴스] 쿠팡이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17일 쿠팡은 '착한상점'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0% 성장했다고 밝혔다. 한국신용데이터(KCD)에 따르면 이는 동기간 전국 소상공인 매출 성장률인 11.9%에 비해 약 3배 높은 기록이다.
‘착한상점’은 지난해 8월 쿠팡 내 별도의 상위 페이지로 오픈한 상설 기획관으로,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착한상점’을 통해 총 18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하고 농축수산인들과 스타트업,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 등의 우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착한상점’을 통한 중소상공인의 비약적인 성장률은 동기간 쿠팡 전체 매출 성장률인 26%보다도 높다.
쿠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영 위기에도 온라인으로 안정적인 판로를 마련하며 재도약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은 곧 쿠팡의 성장과도 다름없다. 앞으로도 '착한상점'을 비롯한 다양한 상생 사업을 통해 쿠팡과 함께하는 중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쿠팡은 로켓배송차량 운전자의 안전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지난 16일 쿠팡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로켓배송차량 운전자의 교통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양 기관은은 경북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쿠팡 안전관리 부분 유인종 부사장과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OU를 통해 양 기관은 배송업무 종사 운전자의 교통안전 관리체계를 강화해 안전한 배송환경을 조성하는 데 협력한다.
[이넷뉴스=박동민 기자] min@enetnews.co.kr
- 쿠팡, 봄 맞아 ‘아웃도어 카테고리’ 확 넓혔다
- “회사 덕분에 대학 졸업”···쿠팡친구, 등록금 전액 지원받아 대학 졸업
- “튀르키예 어린이가 배움 이어갈 수 있도록” 쿠팡, 나눔 프로젝트 진행
- 쿠팡트래블 , 버거킹 '최대 51% 할인'
-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중소상공인, 로켓배송으로 소비자에 다가간다
- 쿠팡, 3천여개 뷰티제품 할인···색조·스킨케어·향수 등 총망라
- 쿠팡, C.에비뉴 럭셔리 뷰티 페스타 개최···명품 뷰티도 로켓배송으로
- “사랑하는 반려동물에 봄선물을”···쿠팡, ‘펫스티벌’ 진행
- “생활용품 쟁일 절호의 기회” 쿠팡 ‘블랙 생필품 위크’가 다시 돌아왔다
- ‘더 강력해진’ 쿠팡 메가뷰티쇼 시즌2, 인기 뷰티 브랜드 할인
- 쿠팡 PB상품 납품 중소제소사, 매출 얼마나 올랐나 봤더니∙∙∙
- 쿠팡, 발빠르게 나섰다···토마토 농가 돕기 나서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