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36,732개 분석

[이넷뉴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1월 28일부터 2022년 12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36,7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99,697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2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HMM, 팬오션, 대한해운, 흥아해운, 태웅로직스, KSS해운, 와이엔텍 순으로 분석됐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HMM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7,081 미디어지수 1,352,698 소통지수 1,476,749 커뮤니티지수 1,425,449 시장지수 1,123,015 사회공헌지수 295,2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0,26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778,638과 비교해보면 6.22% 상승했다.​​

2위, 팬오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990 미디어지수 425,273 소통지수 369,036 커뮤니티지수 717,113 시장지수 329,825 사회공헌지수 200,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9,99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37,966과 비교해보면 4.02% 하락했다.​​

3위, 대한해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90,911 미디어지수 194,950 소통지수 175,299 커뮤니티지수 689,565 시장지수 70,404 사회공헌지수 103,3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4,4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01,222와 비교해보면 11.77% 하락했다.​​

4위, 흥아해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86,228 미디어지수 125,411 소통지수 125,458 커뮤니티지수 89,104 시장지수 37,658 사회공헌지수 173,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7,45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72,456과 비교해보면 5.20% 하락했다.​​

5위, 태웅로직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28 미디어지수 69,128 소통지수 81,634 커뮤니티지수 63,465 시장지수 19,831 사회공헌지수 37,3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9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92,213과 비교해보면 29.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HMM ( 대표 김경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22년 12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5.83% 상승, 브랜드이슈 4.01% 상승, 브랜드소통 4.12% 상승, 브랜드확산 7.90% 하락, 브랜드시장 1.20% 하락, 브랜드공헌 7.4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23일 팬오션은 2023년 1월 1일자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팬오션 관계자는 “이번 승진 인사는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사업 효율성 극대화와 인적 경쟁력 제고에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 전무 승진

△ 벌크영업2본부장 김동균 상무

 

◇ 상무 승진

△ 벌크영업1본부장 양찬현 상무보

 

◇ 상무보 승진

△ 경영지원실장 박성진 △ 벌크영업3본부장 서보남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