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3,986개 분석

이넷뉴스 = 2023년 8월 전기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9일 전기장비 관련 상장기업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LS 2위 대한전선 3위 LS전선아시아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7월 29일부터 2023년 8월 29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3,9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93,244개와 비교하면 19.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LS, 대한전선, LS전선아시아, LSELECTRIC, 효성중공업, 현대일렉트릭, 비츠로테크, 일진전기, 이화전기, 제룡전기, 광명전기, 보성파워텍, 비나텍, 지투파워, 가온전선, 대원전선, 범한퓨얼셀, 제일전기공업, 일진홀딩스, 세명전기, 제룡산업, 선도전기, 서전기전, 지엔씨에너지, KBI메탈, 피앤씨테크 순이었다. ​

1위, LS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5,475 미디어지수 2,182,825 소통지수 2,475,273 커뮤니티지수 1,900,674 시장지수 2,796,969 사회공헌지수 1,527,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28,56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386,288과 비교해보면 68.47% 상승했다.​​

2위, 대한전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7,910 미디어지수 1,263,104 소통지수 1,649,557 커뮤니티지수 1,368,467 시장지수 1,175,588 사회공헌지수 630,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75,07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607,640과 비교해보면 27.85% 하락했다.​​

3위, LS전선아시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6,830 미디어지수 957,400 소통지수 1,277,612 커뮤니티지수 634,049 시장지수 274,679 사회공헌지수 905,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06,20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28,353과 비교해보면 871.78% 상승했다.​​

4위, LSELECTRIC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1,030 미디어지수 598,694 소통지수 805,546 커뮤니티지수 283,791 시장지수 2,207,722 사회공헌지수 674,1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0,91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443,895와 비교해보면 72.80% 상승했다.​​

5위, 효성중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927,045 미디어지수 639,303 소통지수 648,214 커뮤니티지수 384,068 시장지수 1,299,432 사회공헌지수 430,9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9,03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150,980과 비교해보면 37.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S ( 대표 명노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63.21% 상승, 브랜드이슈 43.07% 상승, 브랜드소통 22.22% 상승, 브랜드확산 38.63% 하락, 브랜드시장 12.26% 상승, 브랜드공헌 79.1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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