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쇼핑몰 ‘두바이몰’에 스마트싱스 팝업스토어 개최

이넷뉴스 = 23일 삼성전자는 라마단 이후 이어지는 ‘이드 알 피트르(Eid al-Fitr)’ 축제 기간인 지난 21일 연간 1억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쇼핑몰 ‘두바이몰’에 스마트싱스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스마트싱스 기반의 다양한 제품간 연결 경험은 물론, ‘갤럭시 S23′의 ‘나이토그래피‘, 2023년형 ‘Neo Q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아크‘ 등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0일부터 ‘라마단을 스마트하게’라는 주제로 중동지역 14개국에서 특별 판매와 함께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캠페인은 ▲기도 시간에 맞춰 조명과 TV 등을 조정해 기도에 최적화 된 집안 환경 조성 ▲금식 기간 이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모드 작동 ▲축제 음식이 상하지 않도록 유통기한을 알려주는 냉장고 알림 기능 등 중동 고객 맞춤형 스마트싱스 시나리오를 소개한다.
지난 3일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일주일 만에 3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 중동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와 중동 지역 특화 마케팅을 통해 갤럭시 S23, Neo QLED 등 프리미엄 제품 매출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라마단 기간 이후에도 스마트싱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개편한 600여 개 매장과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5’와 ‘갤럭시 워치5 프로’에서 피부 온도 기반의 생리 주기 예측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이를 위해 ‘삼성 헬스 앱’ 업데이트가 20일부터 시작됐으며, 갤럭시 워치 5 시리즈의 ‘블루투스’ 모델부터 적용된다.
해당 기능은 삼성전자의 정교한 센서 기술과 ‘내추럴 사이클스’의 알고리즘을 결합해 구현되며, 기존의 캘린더 기반 생리 주기 예측 방식에 피부 온도 정보를 더해 보다 편리한 예측을 돕는다.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 단계에 따라 피부 온도가 달라지는데, 갤럭시 워치5 시리즈에 탑재된 온도 센서가 사용자의 수면 중 피부 온도를 측정하고 이후 생리 주기가 어느 단계에 있는지 예측한다.
생리 주기와 함께 예상 배란일, 예상 가임기 등을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이넷뉴스 = 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 "‘2023 월드IT쇼'에서 갤럭시23 시리즈 체험해보세요"
- "지구 살려요" 삼성전자, 임직원·소비자와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 벌인다
- 삼성 Neo QLED 신제품 6개 모델, ‘탄소 발자국–탄소저감인증’ 받아
- “삼성전자 기술 나눔 받을 중소·중견기업은···”
- 삼성전자 노태문 사장, 라켈 페냐 도미니카 부통령 접견
- 삼성전자 1분기 매출, 전분기 대비 9.5%↓···ESG 경영 지속 계획 밝혀
- '어린이 안전'에 진심인 '삼성전자-크라운제과' 만났다
- "재밌어요" 삼성전자 DX 부문,임직원·협력회사 가족에 특별한 경험 선물
-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반도체 성공 DNA, 바이오 신화로 이어가자”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