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력 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81,684개 분석

[이넷뉴스] 2023년 3월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2일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두산에너빌리티 3위 한국전력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2월 22일부터 2023년 3월 22일까지의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81,6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20,637개와 비교하면 7.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홀딩스, 두산에너빌리티, 한국전력, 씨에스윈드, 한국조선해양, 현대건설, 한전기술, SK오션플랜트, STX중공업, 우리기술, LS, 씨에스베어링, 동국산업, 효성중공업, 대명에너지, 세아제강, 케이피에프, 효성, 유니슨, 코오롱글로벌, 대한그린파워, 동국S&C, 세진중공업, 우림피티에스, 대창솔루션, DMS, 태웅, 삼영엠텍, SK디앤디, 비디아이 순이었다.

1위, 포스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7,426 미디어지수 652,010 소통지수 640,998 커뮤니티지수 572,500 시장지수 3,764,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67,92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300,371과 비교해보면 7.42% 상승했다.​​

2위,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9,308 미디어지수 702,417 소통지수 672,137 커뮤니티지수 908,931 시장지수 1,544,6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67,3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623,370과 비교해보면 22.58% 상승했다.​

3위, 한국전력 브랜드는 참여지수 559,630 미디어지수 734,026 소통지수 750,789 커뮤니티지수 659,925 시장지수 1,535,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9,41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34,567과 비교해보면 4.40% 하락했다.​

4위, 씨에스윈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852 미디어지수 546,650 소통지수 368,665 커뮤니티지수 648,994 시장지수 416,3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7,53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26,450과 비교해보면 9.92% 상승했다.​

​5위, 한국조선해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662 미디어지수 421,391 소통지수 420,885 커뮤니티지수 349,508 시장지수 727,7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6,20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91,027과 비교해보면 1.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풍력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홀딩스 ( 대표 최정우, 전중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풍력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18.58% 상승, 브랜드이슈 0.08% 하락, 브랜드소통 2.59% 상승, 브랜드확산 25.00% 상승, 브랜드시장 2.0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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